본문 바로가기

학술논문검색/공학기술

환경단체

■ 민간환경단체 ■


▥ 녹색교통운동 (http://greencity.peacenet.or.kr/home.htm)
차량중심의 교통정책을 바로잡고 사람중심의 교통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연구사업 정책사업 캠페인사업을 하고있는 녹색교통운동의 홈페이지. 월간 '녹색교통운동' 소식지와 최근소식, 발간자료와 캠페인 안내,뉴스레터등의 자료 제공.


▥ 녹색서울시민위원회 (http://econews.peacenet.or.kr/8ho/index.htm)
<녹색정보마당>은 서울특별시 녹색서울시민위원회에서 보급하는 환경정보지.
환경관련 최 근소식과 기사검색서비스를 제공.


▥ 녹색연합 (http://www.greenkorea.org/)
환경운동단체인 녹색연합의 홈페이지. 조직소개와 회원가입, 백두대간, 새만금 간척사업에 대한 내용이 있으며, 게시판과 방명록이 있다. 녹색연합 소식지와 Green Korea Reports, 월 간지 "작은 것이 아름답다"등의 내용은 준비중이다.


▥ 우이령보존회 (http://megalam.chollian.net/library/news/nw_ht02_00.htm)
우이령길 포장공사 취소는 우리나라에서 일선 지방행정기구가 추진하던 국립공원 개발사업 이 민간환경단체의 반대운동에 부딪쳐 좌절된 첫 번째 사례. 이런 과정에서 만들어진 순수 민간 환경단체인 우이령보존회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본 회의 이름으로 자리매김한 '우 이령'은 산으로부터 비롯되는 모든 생명과 자연을 상징적으로 일컫는 말로 소중한 자연환경 이 파괴의 위협에 직면한 현장이 있다면 우리는 어디에든 달려간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우 이령보존회의 활동 및 특징 소개.


▥ 지속가능개발네트워크 (http://www.ksdn.or.kr/)
지속가능한 개발 네트워크(Sustainable Development Network)의 한국사이트로 유엔개발계 획(UNDP)이 전세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제환경정보네트워크이다. 환경과 개발의 상호관 련성을 중시하며 국내의 환경과 개발 관련 정보를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하도록 하며 이런 정보를 세계적으로 원활히 유통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환경관련 국제기구, 정부기관, 민간 환경운동단체, 환경관련 연구기관등의 링크가 가능하다.


▥ 푸른우포사람들 (http://www.knm.net/~woopoman/)
우포를 사랑하는 생태연구모임. 우포늪의 생성과정, 철새탐조요령, 우포에 사는 동,식물 및 새들, 습지와 람사협약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환경기초용어 및 중요국제협약들을 알 려준다.


▥ 한국여성단체연합-환경자료 (http://www.women21.or.kr)
한국여성단체연합이 홈페이지. 환경관련정책자료 및 관련사이트 링크를 제공한다.


▥ 환경운동연합 (http://www.kfem.or.kr/)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민간환경운동단체의 홈페이지로 조직 및 활동소개, 월간 환경잡지 '함께사는길', 환경전문가정보 등을 제공하고, 환경용어,환 경법률,생활실천지침,신문기사 등의 방대한 시민환경정보를 제공한다. 환경운동연합에서 주 최하는 토론회나 세미나 등의 자료도 공개자료실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성명서, 행사안 내 등이 수시로 알림사항에 게시된다.
 
 

'학술논문검색 > 공학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업 기상 정보 가 필요한 사이트 관련 링크  (0) 2006.09.05
국내 해외 환경 에너지 관련 사이트  (0) 2006.09.05
천문학  (0) 2006.09.05
컬러 디자인  (0) 2006.09.04
로봇관련  (0) 2006.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