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논문검색/공학기술

환경 관련 공공기관

정부기관 ■


▥ 건설교통부 (http://www.moct.go.kr/)
건설교통부의 홈페이지로 홍보 마당에서 건설교통부 관련 소식을 읽고 검색할 수 있으며, 여론광장에서 의견을 제기할 수 있다. 수자원심의관실, 토지국 등 건설교통부의 실,국별 홈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다.


▥ 과학기술부 (http://www.most.go.kr/)
과학기술부의 홈페이지로, 특히 원자력이용/안전에 관한 정책토론 및 대화방을
개설하고 있 다.


▥ 국립공원관리공단 (http://www.npa.or.kr/)
국립공원 관리공단의 홈페이지로 국립공원과 관련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국립공원의 휴식 년제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국립공원 환경파괴와 관리방안 등에 관해 나와있다. 공 원탐방 에서 각 국립공원의 소개,경관,문화유적,교통,
숙박과 지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국립 공원의 모습과 야생 동식물의 모습 이 담긴 사진을 담은 gallery 가 있으며, 자료실에는 잡 지 '국립공원'의 목차와 일부기사가 있고,각 국립공원의 동식물 분포와 국립공원에서 발간한 자연자원 자료의 목록을 올려놓았다.


▥ 국토연구원 (http://www.krihs.re.kr/)
국토자원의 효율적 이용, 개발, 보전에 관한 정책을 종합적으로 연구, 발전시켜
각급 공간계 획의 수립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국책연구기관으로 연구원 보고서 자료, 정기간행물인 월 간 국토를 제공한다. 이밖에 도서검색, 관련기사, 제4차국토계획, 21세기 국토포럼, 산업입지 정보시스템을 운영한다.


▥ 기상청 (http://www.kma.go.kr/)
기상청의 홈페이지로 기상예보,태풍정보,지진정보,기상특보,현재기상,수치예보,
위성영상,한국 의 기후 등의 정보를 구할 수 있다.


▥ 산림청 (http://www.foa.go.kr/)
산림청의 홈페이지이다. 산불현황 ,임업 정책 등의 자료를 구할 수 있으며,산림환경 에서는 희귀 및 멸종 위기 식물 보존 사업에 관한 정보를 구할 수 있다.


▥ 산업자원부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의 홈페이지로 정책,고시사항,공고 등을 열람할 수 있다. 공개자료실에서는 각종 규칙,계획 등의 자료를 구할 수 있다.


▥ 에너지관리공단 (http://www.kemco.or.kr/)
통상산업부 산하기관인 에너지관리공단의 홈페이지로 생활에너지 절약지혜,
주요사업에 대 한 설명을 하고 있고, 민원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에너지DB(에너지절약 기술 정보, 신기술초 록 정보, 에너지효율등급 정보, 보유 도서검색)와 에너지절약 상품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 한국가스공사 (http://www.kogas.or.kr/kgc2.htm)
한국가스공사의 홈페이지로 한국가스공사의 소식,천연가스 및 천연가스의 도입,공급,영업활 동,입찰공고,세계 에너지 관련 사이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한국석유공사 (http://www.knoc.co.kr/)
한국석유공사에선 국내 대륙붕개말,해외 석유개발,시추선사업,비축기지건설,석유비축 사업,석 유정보조사분석,석유 정보망 사업 등을 추진,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공사의 소개 및 소식, 사업소개,석유정보서비스,우리나라 석유에 대한 주요 통계자료,석유정보서비스의 항목 으로 이루어져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 (http://www.kowaco.or.kr/)
수자원의 종합적인 이용 개발을 위한 수자원 개발 시설의 건설 및 운영관리, 수도시설의 건 설 및 운영, 관리, 댐의 건설/운영/관리 등 수자원공사에서 맡고 있는 사업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공사소개,물이야기,수자원백과,알림마당,추천사이트,홈페이지의 항목으로 이루어졌 다.


▥ 한국자원연구소- KIGAM (http://www.kigam.re.kr/)
한국자원연구소의 홈페이지로 국내유일의 지구과학분야를 연구하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 연구결과 및 기술보유 현황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고, 잘 알려진 웹사이트들이 링크되어 있 다.


▥ 한국자원재생공사 (http://www.koreco.or.kr/)
'98년도를 "재활용촉진의 해"로 정한 한국자원재생공사의 홈페이지로 폐기물재활용정보창구 로서 쓰레기분리수거와 재활용을 내용으로 한 재활용가이드북을 비롯, 재활용시설,재활용산 업지원,폐기물유통정보센타,공사기능,알림마당 등 폐기물재활용에 대한 각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한국전력공사 (http://www.kepco.or.kr/)
한국전력공사의 홈페이지로 특히 원자력에너지 란에는 원자력발전의 운영현황, 원자력발전 의 원리 ('원자력의 바른이해'),원전사건정보,방사선재해대책등에 대해 정보를 올려놓았다.


▥ 해양수산부 (http://momaf.pado.co.kr/)
해양수산부의 홈페이지로 해양수산부 관련 보도자료,주요정책소개,해양관련법령, 수산물교역 동향,항만 소개 등의 자료를 구할 수 있고, 여론광장에서 해양수산부에 의견을 제기할 수 있 다.


▥ 환경관리공단 (http://emc.or.kr/)
환경관리공단은 환경관리공단법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공공법인으로서, 환경기초시설의 건 설 및 운영관리, 기업체에 대한 환경기술 지원, 환경시설에 대한 점검 및 진단 등 각종 환경 오염방지사업과 융자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 환경부 (http://www.me.go.kr)
환경부서,소속기관,산하기관 등의 정부조직 밍 우리나라의 환경정책,국제협력,자연보전,대기, 수질,상하수도,폐기물,유독물/토양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으며 각 관련 사이트 로 링크되어 있다.
 

'학술논문검색 > 공학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외 디자인 관련 사이트 링크  (0) 2006.09.06
전세계 섬유 관련 정보  (0) 2006.09.05
민간환경 단체  (0) 2006.09.05
환경 관련 국제기구  (0) 2006.09.05
화학 섬유  (0) 2006.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