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논문검색/학술논문

펌글 - 한국고등교육재단자료실 방문 자료수집

한국고등교육재단자료실


사회과학,순수자연과학 등의 학술잡지(특히 해외저널)와 연구기관자료, working paper, 유학안내자료를 전문적으로 소장.


1. 위치 : 역삼역에서 라마다 르네상스 쪽으로 50m 검은색 건물.
             서울 강남구 역삼동 678-39 (T.554-3512, F.554-3511)
2. 교통 :
지하철 2호선 역삼역 하차, 라마다르네상스호텔 방면으로 5분 정도 걸어가면 왼편에 검은색 건물.
3. 이용시간 : 09:00∼ 18:00 (평일)
                   09:00∼ 16:00 (토요일)  공휴일은 휴관
4. 이용대상 :
원칙적으로 연구원, 학위취득자, 석·박사과정자, 대학교수, 상호협력기관에서만 이용가능하나, 현재는 일반인에게도 개방하고 있다. 단, 자료대출은 안되고 도서실에서의 열람과 복사는 가능하다.


5. 자료이용
도서실에 들어서면 보관함에 소지품을 넣고, 방문록에 이름과 소속을 적은 다음, 자료를 찾으면 된다. 1층에 검색용 컴퓨터가 있어서 먼저 검색하여 찾고자하는 자료명과 위치를 파악하여 1층이나 2층 열람석에서 자료를 볼 수 있다.
  1층에는 단행본이 소장되어있다. 인문, 사회, 수학, 물리, 생물 등의 순수자연과학 분야의 전문도서가 구비되어 있다(原書 자료가 많음).
  2층에는 참고도서(통계자료, 색인집, 사전류 등)와 새로 입수된 잡지, 논문, 외국어학습자료, 외국대학안내자료 등이 소장되어있고, 열람석과 휴게실도 아울러 같이 자리하고 있다.
  3층에는 1997년 이전 잡지들이 제본된 형태로 진열되어 있다. 3층에 올라가려면 1층에 내려와서 다시 올라가야 한다. 여기에는 NBER working paper seri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Human Relations, Journal of Economic Theory, OECD Economic Studies, American Psychologist 등의 해외저널과 국내잡지가 다량 소장되어 있다. 이용자가 많지 않아 복사기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며 복사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