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검색사/상용Db

정보회사 SilverPlatter 펌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정보회사
 
SilverPlatter


Information은 연구기관 및 지식사업자 혹은 라이브러리언을 위해 정확하고 상세한 간행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정보회사이다. 인터넷, 인트라넷, 클라이언트/서버를 이용하여, 이 회사에서는 전반적인 학술, 과학, 의학, 경영, 기술관련 레퍼런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검색, 정보제공, 네트워킹을 비록한 행정기술 등도 제공하고 있다. SilverPlatter 데이터베이스는 SPIRS (SilverPlatter Information Retrieval System)이라고 불리우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더욱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브러리언을 위하여 ERI라는 클라이언트/서버기술을 통하여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의 SilverPlatter는 사실상 1983년부터 광디스크기술에 대한 전망을 인지했던 Bela Hatvany에 의해서 설립되었다. 그는 컴팩트디스크에 데이터를 읽고 저장하는 방법을 개발하였으며 엔지니어 팀과 함께 백만바이트분량의 데이터에 해당하는 특정한 데이터를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던 것이다. 이러한 과정 중에서 주요 정보와 인증된 정보출처 제공자와 관계가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심리협회(Psychological Association (APA))와 사회학초록(Sociological Abstracts)은 간행물로서는 새로운 미디어를 통하여 제공되게 된 첫 출발이다.이 두 간행물은 사실상 SilverPlatter의 첫 출판 파트너인 셈이었다. 1985년에 SilverPlatter레퍼런스 데이터베이스의 원형이 the American Library Association Conference에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라이브러리 그룹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기술이 얼마나 기술을 진보시킬 수 있을 지에 대해 인지할 수 있었다. 그 다음해에 CD-ROM산업이 탄생하였다. 그 다음해에 SilverPlatter전용 검색시스템인 SPIRS와 클라이언트/서버기술인 ERL을 개발하였다. 가장 최근의 기술은 SilverLinke와 KnowledgeCite Library를 들 수 있다. SilverPlatter는 미래의 지식경영과 라이브러리언들을 위해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할 잠재력을 갖고 있는 미래의 정보회사이기도 하다.


SilverPlatter의 제공서비스



  • Databases
  • Software and Technology
  • Internet Subscription
  • Service
  • MedXtra

Databases


SilverPlatter에서는 광범위한 분야의가장 많은 분량의 간행물들을 모아놓은 대표적인 데이터베이스이다. 자체 내에서 제공되고 있는 브라우저를 통하여 찾고자하는 특정 데이터베이스 뿐만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내에 제공되고 있는 정보를 알파벳 디렉토리내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다. SilverPlatter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PIRS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또한 상기 언급한 클라이언크/서버기술로 ERL을 함께 제공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SilverPlatter만의 소프트웨어도 취급하고 있으며 어느 곳에서나 SilverPlatter에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정보검색사 > 상용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Site Pro 펌글  (0) 2005.07.08
    Organization for Knowledge Management 펌글  (0) 2005.07.08
    UnCover 상용DB 펌글  (0) 2005.07.08
    CD-ROM Databases List 펌글  (0) 2005.07.08
    데이타뱅크 링크모음 펌링크  (0) 2005.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