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논문검색/생물농업

전원 생활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 자연을 닮은 사람들 - 자연농업 :::


지리산과 섬진강에 둘러쌓인 곳에 위치한 ‘자연을 닮은 사람들’은 지구환경과 인류의 미래를 생각하며 건강한 생태적 삶과 생명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고심하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곳입니다. 진정한 도농, 농농커뮤니티의 장, 친환경 도서출판, 진정한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등의 활동이 돋보이며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있는 곳입니다.










 



:: 녹색대학 :: 푸르른 삶과 스승이 있는 배움터


경남 함양의 청미래마을에 새워진 녹색대학교(대학원)는 자연속에서 공동체적 삶을 추구하며 스스로 공부하고 체험하는 곳입니다. 생태적 조화를 회복하면서도 그 안에서 인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단순한 이론적 차원이 아니라 현실적 삶을 통해 추구하고 익혀나가는 것이 교육이념 입니다.














산적의 흙집 이야기


"IT 시대에 무신 노무 산적? 하지만 실제로 산적이 살고 있슴다. 다덜 제 모습을 보문 왜 산적인지 고개를 끄덕임다. " - 산적홈피글에서... - 자연이 좋아 산골에 둥지를 튼 중년부부의 산골생활이 생생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산적이 흙집을 직접 지으면서 쌓여진 노하우 살짝한번 드려다 볼까여? ㅎㅎㅎ
 










농업전문 포탈 인터넷 아피스


농림부 산하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정보화에 뒤져있는 농업, 농촌에 변혁의 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개설된 사이트입니다. 농산물 실시간 유통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합리적인 출하를 돕고있는 '출하지원시스템', 농산물 직거래 마켓플레이스 '아피스닷컴', 농가정보사이트 '팜모아닷컴', 임산물 통합 쇼핑몰 '푸르미닷컴' 등의 패밀리사이트 있으며 정보화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Invil - 정보화마을


정부의 전자정부 구현 및 지식정보화 강국 추진의 일환으로 지역 균등발전과 정보격차 없는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행정자치부에서 지정된 정보화마을 의 협의체인 '중앙협의회' 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정보화마을 로 지정된 마을 사이트를 지역별로 분류하여 놓았고 도시와 농촌의 쇼핑네트워크 인 '인빌쇼핑', 주말농장, 농촌체험, 테마여행 등의 정보를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사)전국귀농운동본부


귀농운동본부는 농촌에 대한 단순한 감상적 동정적 접근에서 벗어나 생태적 가치와 자립적인 삶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귀농이 가치있는 삶의 실현이라는 새로운 접근에서 시작된 사이트 입니다. 튼튼한귀농, 생태적 텃밭가꾸기, 귀농실습지 등 다양한 정보와 커뮤니티가 있으며 전국적으로 귀농학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골생활을 원하는분은 꼭 거쳐가야 할 사이트 인것 같아요.












:: 사단법인 흙살림 ::


91년 농민들의 참여로 시작되었으며 96년에는 농림부 사단법인 설립 인가 받았다. 흙살림은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토록하여 농민과 소비자의 건강을 지키고 자연생태계를 보호하고 농약과 화학비료 따위의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업을 발전시킬수 있도록 우리 땅과 농업에 맞는 농사법, 미생물과 농자재를 연구개발, 생산, 교육,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시골로 가는 마지막 기차


언제나 고향은 마음 속에 있습니다. '시골로 가는 마지막 기차'는 시골을 사랑하고, 시골로 가기 위해 서로 도와가며 한 걸음씩 내딛어보고 또 앞서서 걸어가는 곳으로 회원들에 의해서 운영되는 사이트 입니다. 전국적인 지역모임이 있을정도로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시골로 가고 싶으십니까? 시골로 가는 마지막 기차에 올라보세요.












O.K 시골[전원생활 웹진]


전원주택과 전원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 웹진으로 월간 'OK시골'의 인터넷판 입니다. 현장 취재 위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과 많은 도시민들에게 자연의 싱싱함, 시골의 질박한 인정, 고향의 따스한 정취를 전하여 도시인들이 항상 푸르고 순수한 꿈을 갖고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 입니다.












시골과거로의 여행 오지마을


전국오지에 관한 정보가 가득 곳이예요. 운영자의 부탁 "오지마을은 너무 유흥적으로나 적흥적으로 사람이 없는곳에 가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가시지는 않는것이 좋습니다. 오지마을은 단지 여행을 다니기위한 휴양지가 아니며 우리의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살아가는 곳입니다. 많은 인원이 방문하는것보단 소수의 인원으로 조용히 다녀오실것을 오시면 어떨까요? "












서동관의 "추억은 방울방울"


잃어 버린 추억을 더듬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나간 시간의 발견은 살아갈 미래만큼 값진 것이기에...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우리에게 낮익었던 사진이나 이야기 등을 아주 잘 정리하여 놓은 사이트로 내용을 보게되면 입가에 잔잔한 미소가 지어질 거예여. 추억의 이야기, 사진, 추억의 방송, 광고,  외화 주제곡, 딱지 껌종이, 영화 포스터 등...










농촌진흥방송


농업인, 농업인단체,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정보를 생생한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VOD 서비스 사이트 입니다. 농촌진흥사업에 관한 종합뉴스, 테마뉴스, 주간농사정보, 핵심기술 심층취재, 최근 개발기술정보 등 6개부문으로 나누어 농업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내용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편성, 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리꽃 HOUSE


박금숙님 (필명: 유리꽃)♧ 운영하는 사이트로 플래쉬로 구현된 다양한 영상시와 잔잔한 음악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된 태그소스를 공개하여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답니다. 꾸준히 업데이타가 되고 있는 영혼의 휴식처 곳이죠. 사랑하는 연인에게 멋진 영상시를 선물하실분 이용하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