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국가정보/아시아

인도

인도 비즈니스를 위한 웹사이트
 


주한 인도대사관
 


http://www.indembassy.or.kr


 


인도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비롯해 인도의 기술 수준, 전통문화예술, 여행 및 비자획득 절차까지 인도에 대한 모든 정보가 한글로 제공된다. 인도 산업에 대한 세부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각 업종별 단체 및 기술산업 단지의 홈페이지를 링크해 놓았다. 한?琯?간 합작투자 유망 분야 및 대 인도 수출 유망품목 정보도 제공되고 있다.


 


인도투자센터(Indian Investment Centre)
 


http://iic.nic.in/


 


외국인 투자 유치를 담당하는 인도 정부 부처의 홈페이지로 인도의 투자환경과 주요 경제정책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인도 각 주의 개황과 투자인센티브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도의 외국인 투자 유치정책 및 대외 무역정책을 비롯하여 금융정책 등 주요 경제정책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인도금융.투자가이드 India Finance & Investment Guide)
 


http://finance.indiamart.com


 


인도의 무역정책을 비롯하여 대 인도 투자 가이드, 루피화 환율정보는 물론, 법인세, 소득세, 관세 등 제세정보가 제공된다. 특히 인도 및 기타 국가의 수출 및 수입업체 명단이 산업별로 구분되어 제공되고 있어 신규 거래선 발굴을 위해 유용한 사이트다.


 


인도무역진흥기구(India Trade Promotion Organization)
 


http://www.tradeportalindia.com


 


거래알선 사이트로서 인도 제품에 대한 디지털 카탈로그 및 거래 오퍼가 등록되어 있어, 키워드 검색을 통해 거래선을 찾을 수 있다. 또한 판매 및 구매 오퍼를 등록해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이외에 해외시장정보 및 인도 무역통계, 최근 무역동향을 비롯하여 인도 정부의 무역 및 투자정책과 중장기 수출전략(2002~2007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3만여 개에 달하는 세계 바이어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무료 회원 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인도상무성(Department of Commerce)
 


http://commerce.nic.in
 


 


인도의 산업 및 무역 관련 뉴스를 비롯하여 각종 무역정책, 수출 진흥 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외국 제품에 대한 인도 상무성의 반덤핑조치와 관련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상무성이 발행하는 인도 무역연감 내용을 제공하고 인도가 수출 증진을 위해 운영 중인 21개의 특별경제구역(Special Economic Zones)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볼 수 있다.


 


인도상공회의소(Federation of Indian Chambers of Commerce and Industry)
 


http://www.bisnetworld.net/bisnet/index.htm


 


인도의 경제동향, 정부의 경제정책, 인도의 각 주에 대한 프로필, 기술정보 및 전시회 개최정보를 제공하며 수출입 거래알선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인도와의 주요 교역국에 대한 상세한 국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해당국가와의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사이트다.


 


인도소프트웨어.서비스깅버협회 (National Association of Software & Service Companies)
 


http://www.nasscom.org
 


 


인도의 IT 산업 동향, IT 산업구조 및 IT 기업 디렉토리 등 인도의 정보통신과 관련된 종합 사이트며 인도에서 IT 관련 비즈니스를 할 경우의 자금조달 방법과 관련 규정, 회사설립 절차, 정부의 인센티브 부여 등 제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IT 산업 관련 다양한 심층 연구보고서를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세계국가정보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대만 홍콩  (0) 2006.09.05
필리핀  (0) 2006.09.05
일본  (0) 2006.09.05
필리핀  (0) 2006.09.05
일본  (0) 2006.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