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출산육아

육아 사이트

아가캠프 www.agacamp.com


삼성제일병원, 마리아병원, 남양유업, 보령메디앙스, 삼성몰 등이 함께 운영하는 사이트. 임신, 출산, 육아로 이어지는 단계별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현직 전문의가 산부인과, 임신, 유전질환, 소아성장, 비만, 소아과, 정신과, 치과, 비뇨기과 등의 정보를 주는 것은 물론 상담실을 운영, 엄마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분유, 이유식과 영양관리, 아기피부, 육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연계된 쇼핑몰을 통해서는 임신, 육아 물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임신육아 캘린더(무료)를 신청하면 임신 주수와 아기의 성장에 필요한 정보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일하는 엄마의 생생 육아 체험담이 특징
▼ 워킹맘 www.workingmom.pe.kr


삼성종합기술원 연구원인 이혜정씨가 운영하는 개인 홈페이지. 육아와 직장생활을 병행하는 주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아기 키우기’에서는 운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태교, 육아, 교육, 그림책, 장난감 등에 관한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워킹맘들 이야기, 아이 맡기기, 워킹맘의 생활센스,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워킹맘 법률 이야기 등으로 구성되는 ‘일하는 엄마’에서는 비슷한 상황의 주부들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서로의 고민을 나눌 수 있다. 온라인 영어모임인 ‘WeCanDo’에서는 아이에게 영어 환경을 만들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모아두었다.


아이가 아플 때 클릭, 24시간 안에 상담 가능
▼ 러브앤키드 www.lovenkid.com


아이가 아픈데 정확한 이유를 잘 모를 경우 클릭하면 유용한 사이트다. 대한소아과개원의협의회 소속 전문의 36명이 참여하여 아이의 이상 증상에 대해 글을 올리면 전문의들이 정확하게 상담해 준다. 보통 24시간 안이면 답변을 받아볼 수 있는 빠른 상담이 장점. 전문상담실 외에도 소아 질병, 육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놓은 육아도서관, 육아동아리, 쇼핑몰 등을 운영한다. 사이트 안의 검색기능을 활용하면 가까운 ‘우리동네 소아과’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야간이나 주말 진료가 가능한 소아과도 찾을 수 있어 편리하다.


중고 육아용품 매매도 가능한 육아 포털사이트
▼ 베베하우스 www.bebehouse.com


임신, 출산, 육아, 자녀교육 등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소개할 뿐 아니라 육아 공동체, 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육아 포털사이트. 임신준비, 출산, 교육, 이유식 등의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베베’, 시중보다 10~2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육아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베베마트’, 육아용품에 대한 주부들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베베모니터’, 1백여개의 동아리가 모여있는 ‘베베마을’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베베클럽’의 벼룩시장에서는 육아용품, 생활용품 등을 교환하거나 사고 팔 수 있어 알뜰쇼핑이 가능하며, ‘닥터베베’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아이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다. 회원가입시 ‘아이가 타고 있어요’라고 적힌 차량용 스티커도 받을 수 있다.


초보엄마를 위한 ‘맞춤’정보가 가득
▼ 마더비닷컴 www.motherbe.com


초보엄마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정보가 풍부하다. 임신중의 주의사항, 신생아 돌보는 법, 아이의 월별 성장과 발달 정보, 바른 생활습관 들이기, 건강식, 아기맞이에 필요한 용품 등의 정보가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다. 임신 육아 캘린더로 자신에게 맞는 맞춤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초보엄마 모임터’를 통하면 이유식, 병원, 쇼핑 정보 등 주부들의 육아 노하우도 교환할 수 있다. 특히 꼼꼼체크리스트 코너를 잘 활용하도록. 평소 아이의 성장과 예방접종일, 상비약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있어 편리하다. 육아일기를 쓸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똑똑한 아이로 만드는 놀이정보가 풍부
▼ 아이큐베이비 IQbaby www.iqbaby.co.kr


육아놀이정보 전문 사이트로 ‘IQ육아정보’에서는 두뇌계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다. 월령별 장난감과 놀이법, 두뇌계발 장난감 놀이, 두뇌발달 이유식 등이 망라돼 있다. ‘IQ엄마방’코너에는 엄마들이 장난감을 사용한 후 올린 꼼꼼한 평가글이 있어 아이들의 장난감 선택에 도움이 된다. 특히 ‘IQ유아학습’에는 아이와 함께해 볼 수 있는 과학실험법과 공작법 등이 재미있게 소개되며, 전자책(e-book)으로 과학동화를 읽을 수 있다. 이밖에 장난감, 서적, 육아용품, 과학학습용품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아기 홈페이지 만들고 싶을 때 클릭
▼ 베이비드림 www.babydream.net


홈페이지를 간단히 제작할 수 있는 자동제작 도구를 갖추고 있어 무료로 아기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아기 홈페이지는 아기의 프로필, 가족들이 함께 꾸미는 가족앨범, 육아일기, 아기에게 보내는 편지, 소중한 것을 사진 형식으로 보관하는 타임캡슐 등으로 구성된다. 회원들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귀여운 아기 사진을 보며 통통 튀는 육아일기를 읽는 것도 즐거움의 하나. ‘놀이방’에서는 한글, 수학, 영어 등의 그림학습자료를 프린트할 수 있으며 위인들을 만화로 만나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공부와 놀이를 한번에 잡는 육아놀이 사이트
▼ 키즈넷 www.kids.co.kr


쉽고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아이와 함께 공부도 하고 육아정보도 얻을 수 있는 사이트. ‘키즈놀이방’은 매주 목요일 새로운 문제가 출제되는 퍼즐게임, 유아용 교육게임을 모아둔 키즈 학습게임, 어린이 영어교실, 매월 업데이트되는 플래시 동화 등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키즈육아방’에서는 아이의 연령에 맞는 육아정보, 아이의 성장에 따른 놀이법과 장난감 활용정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아이의 학습유형테스트는 아이의 적절한 학습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키즈사랑방’에서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아이들의 율동과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놀이치료센터, 어린이 치과상담실, 아동심리상담실 등의 전문가 상담 코너도 잘 돼있다.


놀이방, 어린이집 정보가 궁금할 때 OK!
▼ 서울특별시 보육정보센터 children.metro.seoul.kr


서울시 보육정보센터가 운영하는 사이트. 보육시설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보육시설 선택에 도움이 된다. 서울시내 약 4천여개의 보육시설을 지역별, 유형별, 특성별로 검색해 볼 수 있다. 각 시설의 아동현황 및 대기자수는 물론 교육계획안, 주간 식단, 종사자 현황까지 안방에서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육아상식, 아이의 발달에 맞는 장난감과 활용법, 아이와 함께 가기에 좋은 나들이 정보, 아이에게 유익한 도서와 비디오 테이프 정보 등도 소개된다. 이밖에 어린이집 교사를 위한 교육계획안 사례뿐 아니라 프린트해서 활용할 수 있는 도안자료 등을 제공한다.


임신부터 출산까지 총망라
▼ 아이맘 www.i-mom.co.kr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책임지는 종합 사이트. 임신 코너에서는 불임 극복법은 물론 직장여성의 임신 대처 요령 등 알짜배기 정보를 소개한다. 출산 코너에서는 출산 정보와 즐거운 산후조리 요령을 소개하며, 육아 코너에는 아빠가 하는 육아 참여하는 요령, 연령에 따른 육아정보가 가득하다.


온라인 활동 외에도 오프라인 활동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 예비엄마교실과 육아교실을 통해 임신, 태교, 출산, 산후조리, 모유 수유 등의 정보와 아이의 신체적, 정서적 성장을 위한 전문가 조언을 제공한다.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신뢰성 있는 육아 정보가 특징
▼ 맘114 www.mom114.com


‘육아가이드’코너에는 임신, 출산, 육아 등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외에 영재교육, 대안교육, 특기교육, 성교육, 조기유학, 아동상담 종류 및 치료방법 등 정보가 알차다. 그밖에도 어린이집, 유치원, 놀이방 등의 유아교육기관에 관한 자세한 정보도 수록되어 있다. 전문가 상담 코너가 특히 돋보이는데 소아과, 소아정신과, 유치원 적응, 성교육, 영재교육, 영양 클리닉 등을 방문해보면 아이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각종 질병이나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밖에 동화, 퍼즐, 과학 등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자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