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논문검색/생물농업

식물원 식물정보

 
 
한국의 식물 (Flora of Korea) 
 - http://www.webdogam.com
 나지에서 생육이 가능한 재배종, 귀화식물, 조경수종 포함한 웹도감으로 우리나라에 모든 관속식물을 대상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한국의 식물자원 (Korea Plants) 
 - http://www.koreaplants.go.kr/koreaplants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국가식물자원정보관리사이트로 디지털식물교실, 식물자원DB, 보전기관DB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들뫼곳간  
 - http://plant.dogam.net
 국내에 자생하거나 재배중인 식물관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웹 식물도감으로 식물사진자료 및 식물공부방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무모아닷컴  
 - http://www.namumore.com
 나무의 전체수형, 꽃, 잎, 등의 여러 사진과 형태적 설명, 조경학적, 식재정보, 병해충방제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립수목원(Korea National arboretum) 
 - http://www.koreaplants.go.kr:9300
 생물자원 보존 관리 및 산림문화, 광릉숲의 보존을 목적으로, 수목원 안내 및 산림박물관, 산림생물표본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청산식물원(key-chungsan botanic garden) 
 - http://www.key-chungsan.co.kr
 한국의 자생식물들을 주 소재로 하여 현재 초화류 약 500여종, 수목류 약 400여종이 수집되어 있으며, 식물판매 및 교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생식물자원정보은행 
 - http://aqua.ajou.ac.kr
 수생식물 연구를 위한 수생식물 소개 및 검색, 유전 및 분양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생식물자원정보 센터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자생식물데이터베이스(Korean Native Plants Database) 
 - http://ruby.kordic.re.kr/~minsok
 한국민속자원식물과 한국특산식물에 관한 형태학적 특징, 용도, 분자생물학적인 자료를 제공 및 활용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자생식물보존회(The Korea Plant Conservation Society) 
 - http://www.jasaeng.or.kr
 한반도 식물자원의 중요함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자생식물의 생태와 현황을 탐사하고 식물탐구학교와 식물원을 소개합니다. 우리 홈피에도 사진을 제공해 준 연구회입니다.
 
 한국식물학회(The Botanical Society of Korea) 
 - http://www.bosk.or.kr
 한국식물학회의 홈페이지로 학회소개 및 가입안내, 학술대회와 학회지에 관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