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창업

소자본 창업 사이트

소자본 창업 사이트를 소개한다.


■ 국내사이트


◇창업투데이(www.changuptoday.co.kr)=소자본 창업과 프랜차이즈 분야에 최신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국내외 유망업종을 비롯 성공 및 실패사례, 창업트렌드, 인물포커스, 창업칼럼 등 다향한 메뉴를 통해 창업과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비즈하우스(www.bizhouse.co.kr)=월간 창업&프랜차이즈가 운영하는 창업사이트로, 이 잡지의 인터넷판이다. 업종정보와 성공한 창업자들의 성공사례, 상권정보 등을 심도있게 다루고 있다.


◇오마이비즈(www.ohmybiz.co.kr)=소자본 창업관련 포털 사이트. 국내외 최근 창업동향과 유망 아이템을 소개하고 오프라인과 연계한 창업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창업칼럼, 창업 상담실을 운영하여 창업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관련 전문가를 통해 전달해 준다.


◇창업e닷컴(www.changupe.com)=프랜차이즈, 체인인큐베이팅, 생활경제, 유망아이템, 속보, 법률, 세무, 경영 등 무료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이창업(www.ichangup.co.kr) = 자체 선정한 유망 프랜차이즈, 대리점, 가맹점 등을 분야별로 소개하고 오프라인과 연계한 사업설명회와 창업스쿨을 운영한다. 또한 주요 언론매체의 창업뉴스를 모아놓았다.


◇금주의 신규 창업정보(www.magicsystem.co.kr) = 새로운 아이템을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체인본사의 가맹점 모집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다.


■해외사이트


◇앙트레프레너닷컴(www.entrepreneur.com) = 세계적인 소규모 창업 전문지인 ‘앙트레프레너’가 운영하는 창업사이트. 세계최대 발행 부수를 자랑하는 잡지의 명성에 걸맞게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앙트레월드(www.entreworld.org) = 에드워드 로우 재단이 제공하는 대형 창업 사이트로 사업착수에서부터 마케팅 홍보 성장전략과 관련된 방대한 자료를 싣고 있다.


◇국제프랜차이즈협회(www.franchise.org) = 프랜차이즈 업계를 대표하는 국제프랜차이즈협회(IFA)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다. 프랜차이즈에 관한 다양한 논의와 업계 동향, 행사 일정 등이 자세히 실려있다.


◇프랜차이즈 솔루션(www.franchisesolutions.com) = 미국의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의 정보와 프랜차이즈 관련 정보를 집대성해 놓았다.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의 기고문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heme >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기업 창업  (0) 2006.09.20
인터넷 창업 정보 사이트  (0) 2006.09.20
창업  (0) 2006.09.20
창업 중소기업 지원 기관  (0) 2006.09.19
벤처지원 사이트  (0) 2006.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