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무역정보

세계 각국의 정부 조달정보

BIDLINE
http://www.bidline.com
 


Bidline은 각국의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가 조달하는 품목 정보를 제공한다. 세계 최대의 상품 및 서비스 구매처로 미국 연방정부가 구매하는 식품, 의류 등부터 IT 서비스, 우주선까지 다양한 품목에 대한 구매정보를 알 수 있다. 월 19.95달러의 유료 사이트며 국별, 품목 카테고리별로 검색할 수 있다.


 


B2GMARKET
http://www.b2gplace.com
 


각국 정부의 구매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사이트다. 현재 진행 중인 구매정보부터 과거의 구매 오퍼 및 실제 공급자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다. 유료 사이트로 구독료는 월 29.95달러며 가입 후 1주일간 무료 검색이 가능하다.


 


 


 


United Nations Common Supply Database
 http://www.uncsd.org/
 


UN 아동기금, 국제원자력기구 등 UN 산하 12개 국제기구의 조달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유료(연 100달러) 사이트지만 연간 50억 달러에 달하는 UN 조달시장에 진출하는 데 유용하며, 자국 업체에 유리한 개별 국가 조달시장에 비해 선정 확률이 높은 장점이 있다.


 


The Office of Government Commerce
http://www.gps.ogc.gov.uk/
 


영국, 독일, 프랑스 등 EU 10개국의 조달정보를 제공하는 유료사이트로 각국의 언어로 제공되며 가입 후 3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급업체로 등록하는 방법 및 등록 절차 등을 소개하고 있다. 공급업체로 선정되기 위한 자격 및 선정에 유리한 팁도 제공한다.


 


FEDMARKET
http://www.fedmarket.com/bidProducts/bidAlert
 


미국 연방정부 및 주정부의 조달정보를 발표 즉시 알려 주는 사이트다. 유료로 가입하면 이메일로 조달 품목, 조달처 홈페이지 및 조달 규모, 신청기간 및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관심 있는 건에 대해서는 즉시 공급 신청을 할 수 있다. 자사 제품의 공급 오퍼도 미 연방정부 및 지방정부에 제시할 수 있다.


 


BUSINESS.com
http://www.business.com/directory/management/operations_management/purchasing/government_procurement/
 


미국 앨라배마 주 등 45개 주정부의 조달 부서를 링크한 사이트다. 관심 있는 주정부 링크를 클릭하면 조달 관련 뉴스, 공급자 등록 방법, 조달 품목, 조달 절차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AeANET
http://www.aeanet.org/governmentaffairs/aeab2gsource.asp


미국 정부의 조달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유료 사이트지만 가입 후 2주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국 연방정부 및 주정부의 조달 절차에 대한 정보 및 외국 공급업체가 알아야 할 관세정보, 지적재산권 문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APEC Government Procurement
 
http://tyr.apecsec.org.sg/govtproc/gphome.html


APEC의 정부조달규정을 비롯해 21개 APEC 회원국가의 링크를 클릭하면 각국의 정부조달정책, 조달품목정보, 정부 내 담당부처, 조달 절차와 연락처 정보 등을 제공한다.


 

'business > 무역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역인에게 유용한 사이트  (0) 2006.09.05
세계 각국의 정부 조달정보  (0) 2006.09.05
해외 무역 사이트  (0) 2006.09.05
무역정보 검색 사이트  (0) 2006.09.05
세계 전시회 박람회 관련 사이트  (0) 2006.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