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사진디카

사진 사이트와 설명

사진사이트 설명
 
300D 클럽  http://300dclub.com/
300D관련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이다. 게시판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 것이 특징..
300D를 가지고 있거나 관심이 있다면 필히 가입해볼 것.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순간부터 300D 공동체로 편입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갤러리에서 300D로 찍은 사진들을 감상하는 것 또한 상당한 재미.



SLR 클럽  http://www.slrclub.com/
DSLR사용자이면서 이 사이트를 모르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회원수 5만여명에 일일 페이지뷰 150만을 기록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SLR카메라 동호회이다. 이곳의 사용기/강좌에 기록되어있는 정보의 양과 질은 국내 최고의 수준이며 각 메이커별로 나뉘어있는 포럼또한 막대한 정보의 보고. 본인에게 정보를 해석하는 능력만 있다면 DSLR의 A TO Z는 이곳에 다 있다. 또한 이곳의 회원 장터는 DSLR, SLR카메라, 렌즈, 악세서리 거래에 있어서도 국내 최고의 규모이므로 잘 활용하도록 하자.



레이소다  http://www.raysoda.com/
레이소다는 수단을 넘어 오직 사진으로만 감상하고 사진으로만 이야기하고자 하는 사이트이다. 이곳에서는 카메라기종 논의, 후보정에 대한 논의 등에서 벗어나 오직 사진 결과물로만 이야기한다. 현역 작가들도 사진을 올릴 정도로 이 곳의 사진의 수준이 대단히 높아서 여기의 일면에 오른다는 것은 아마추어로서는 상당한 영광이다. 본인은 이곳의 추천사진들을 처음 보고서는 약 30여분간 멍히니 있었던 기억이 있다. 사진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많은 사진을 보기를 권한다.



디시인사이드  http://www.dcinside.com/
대한민국에서 인터넷하는 사람이면 이사이트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말도 많도 탈도 많은 사이트이지만 본인은 주로 각종 디카 사양 및 리뷰를 보기위해 들린다. 세상을 살면서 진지함과 함께 코미디도 필요하듯 이곳의  유명한 악플도 나름대로 필터링 할수만 있다면 즐길 수도 있다고 본다.



디카세상  http://www.dicass.co.kr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한 디카동호회. 이곳의 주인장인 해사랑님은 상당한 고수이시다. 지역을 중심으로 출사도 추진되며 사진강좌도 연재되고 있다. 갤러리 사진들도 많이 올라오는 편..



Phos Club  http://www.phosclub.com/
구미와 김천지역을 중심으로한 사진동호회. 주로 필카 사용자가 많고 온라인보다는 오프모임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internet > 사진디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디자인  (0) 2006.09.19
웹디자인  (0) 2006.09.19
예쁜 사진이 있는 접사 사이트  (0) 2006.09.19
윈도우 wallpaper 배경화면 관련 사이트  (0) 2006.09.19
사진촬영 사이트  (0) 2006.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