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음식요리

버섯

버섯전문 사이트 밎 쇼핑몰


“버섯 전문 사이트 및 쇼핑몰”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버섯만 해도 2백여종이 넘는다. 이 버섯들을 직접 살펴보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라면 가능하다. 각종 버섯의 특징과 생태 등을 알려주는 버섯 전문 사이트와 품질 좋은 버섯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들이 많기 때문. 인터넷 속 버섯의 세계로 떠나본다.


▼월간버섯 www.mushroom21.co.kr


느타리, 팽이, 표고버섯 등 종류별 버섯 재배기술을 알려준다. 최신 개발된 재배기술, 우량종균의 판별법, 품종안내 등을 자세하게 풀어놓아 초보자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실전 버섯재배를 비롯해 버섯 재배 농가를 위해 버섯병해충 종류와 방제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놓았다.


▼머쉬월드 www.mushworld.com


버섯 전문 웹 매거진. 국내외 버섯 정보, 재배법, 최신 연구자료 등이 담겨있다. 느타리 동호회, 버섯쟁이 사랑방, 버섯 연구회, 티베트버섯동호회 등 다양한 버섯 동호회가 활발히 운영된다. 세계각국의 버섯우표를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


▼사단법인 버섯생산자협회 www.kmga.org


버섯 생산자들의 자주적인 협동체인 버섯생산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버섯의 약용효과, 다양한 버섯요리, 버섯 키우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특히 농산물 시장의 완전 개방에 대비해 버섯의 국제 경쟁력을 키울 수 방법을 심층적으로 다뤄, 버섯재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들러도 좋을 듯.


▼땅끝 해남버섯마을 haenam.netian.com


전남 해남군에서 생산되는 버섯을 중점적으로 알려주는 사이트. 버섯의 종류, 요리법, 재배방법 및 우수 버섯농장을 소개한다. 식용버섯과 약용버섯은 물론 식용에 부적합한 독버섯까지 상세하게 가이드한다.


▼한국의 버섯 ruby.kisti.re.kr/mushroom


우석대학교 생물학과 교수 조덕현씨와 민족버섯연구소장 정재연씨가 만든 버섯 전문 사이트. 한국에서 자생하는 다양한 버섯의 특성을 살펴볼 수 있다.


▼한국의 표고 www.oakmushroom.or.kr/korea


한국 표고버섯의 특징, 우수성, 효능, 요리법 등을 알려주는 표고버섯 전문 사이트. 또 전세계로 수출하는 대표적인 임산물 중의 하나인 말린 표고의 가격, 국가별 실적, 무역거래 등도 살펴볼 수 있다.


▼경주상황버섯 www.sanghwangbusut.com


각종 질환에 대한 면역력, 해독작용 및 바이러스 감염 등에 우수한 치료 효과가 있는 상황버섯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사이트를 통해 직접 다양한 상황버섯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안동상황버섯 www.andongsanghwang.co.kr


상황버섯, 누에동충하초, 아가리쿠스 등 약용버섯의 품종과 특성, 체험사례, 연구논문 및 섭취방법에 대한 각종 정보가 담겨있다.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아가리쿠스 버섯농장 www.welcomehome.co.kr


우리말로 ‘신령버섯’ ‘흰들버섯’이라 불리는 아가리쿠스 버섯 전문 사이트. 아가리쿠스 버섯에 대한 소개 및 효능, 복용방법 등이 담겨있다.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아가리쿠스 버섯은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이 직장암 치료에 활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영조네 버섯 youngjo.com


버섯재배 농가인 영조네 농장과 재배 버섯들을 소개하는 사이트. 우리땅에서 자란 토종 상황버섯, 동충하초 등 다양한 약용버섯의 효능과 약효를 파괴하지 않게 다리는 법 등을 알려준다. 버섯에 대한 문의 게시판을 열어놓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일본어로도 서비스된다.
 


    또 있어요 
   
기타 버섯 관련 사이트


▽ 건강박사 상황버섯 www.dr-health.net
▽ 김호현 상황버섯 www.aam.co.kr
▽ 송정농산 www.songjungfarm.co.kr
▽ 내린천강원 송이버섯 www.kang-won.co.kr
▽ 내린천 송이버섯 www.song-e.co.kr
▽ 강릉송이버섯 www.e-songe.co.kr
▽ 신라농산 www.be-life.co.kr
▽ 그린농장 www.dungzi.co.kr
▽ 나래농원 oback.kornet.net/~sunwards
▽ 서후농협 nonghyupandong.com/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