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컴퓨터

리눅스 관련 사이트


http://kldp.org 반드시 들러야 할 사이트입니다. 한글로 번역된 LDP 문서들과 리눅스 가제트, 한글화를 위한 문서 등 많은 보물들이 있습니다. 이 곳 목록에 없는 문서를 찾았거나 개발했다면 관리자인 권순선님에게 메일을 보내기 바랍니다.


http://www.linuxlab.co.kr 최초의 한글 리눅스 전문지 리눅스월드의 홈페이지입니다. 최신 리눅스 시디, 리눅스 서버와 기술 자문을 제공합니다.


httpd://linux.mizi.co.kr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워드프로세서 아래아 한글XR4를 개발한 곳입니다. HWP 글꼴 서버, 한글 CGI, 한글 뷰어 등 리눅스 한글환경을 위해 애씁니다.


http://www.korealinux.co.kr 한글 알짜 레드햇 시디, 리눅스 서버와 다양한 기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http://www.clug.net 천리안 리눅스 동호회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ssc.com 리눅스 저널의 홈페이지입니다. 우리말로 번역되어 잡지에 실리기도 합니다.


http://www.linuxstart.com 리눅스 관련 웹 사이트와 정보에 대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ttp://www.linuxware.com 다양한 리눅스 정보가 제공됩니다.


http://www.linuxworld.com IDG 사에서 운영하는 리눅스 사이트로 오픈북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http://www.linuxtoday.com 인터넷에 올라 있는 리눅스 뉴스를 모아서 주제별로 제공합니다.


http://www.linuxcare.com 리눅스 기술지원, 컨설팅, 유지보수, 교육 등을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http://www.linuxpower.com 리눅스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기사들을 제공합니다.


http://sunsite.unc.edu LDP 홈페이지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최신 LDP 문서들과 HOWTO 문서들이 있습니다.


http://www.redhat.com 레드햇을 통해 모든 리눅스 정보에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포탈 사이트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http://www.linux.com 리눅스 기반 하드웨어, 기술지원 등을 제공하는 VA리서치의 홈페이지입니다. 레드햇 처럼 리눅스 포탈 사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http://www.apache.kr.net/ 리눅스 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웹서버 소프트웨어인 아파치 설치부터 가상 웹 서버까지 다양한 기사가 있습니다.


http://linux.sarang.net/ 가장 많은 리눅서가 활동하는 웹사이트입니다. 기초적인 것부터 고급 활용까지 아주 많은 정보가 교류됩니다.


http://www.linux.co.kr 리눅스와 관련된 자료들이 있는 리눅스 포탈사이트로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매뉴얼, 문서, 관련 사이트 소개, 번역자료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http://metalab.unc.edu/mdw/ 앞서 소개한 리눅스 문서 프로젝트의 홈페이지입니다. 리눅스에 관련된 모든 문서가 이 곳에 있습니다.


http://www.linuxstart.com/ 초보자를 위한 리눅스 포털사이트로 리눅스에 관련된 웹사이트 가운데 추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쉬운 설명과 강의식 문서들이 있어 리눅스를 편안하게 시작하도록 돕습니다.


http://www.linux.com/ 오랜 경험으로 쌓인 노하우와 열린 강의를 통해 리눅스에 대한 지식을 교류하는 리눅스 정보의 창고입니다.


http://www.linuxcentral.com/ 리눅스의 버전별로 다운로드와 운영하는 방법등을 소개합니다. 리눅스에 관련된 하드웨어 정보, 상용 소프트웨어 소개, 무료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리눅스 서적 등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internet >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킹 사이트  (0) 2006.09.19
소프트웨어 정보  (0) 2006.09.19
프로그래밍공부  (0) 2006.09.19
컴퓨터 관련 유용한 사이트  (0) 2006.09.19
컴퓨터 관련  (0) 2006.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