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검색사/상용Db

QuestelOrbit 펌글

 




    QuestelOrbit    
    1.소개




    QuestelOrbit 는 France Telecom Multimedia 의 자회사 중의 하나로서 세계에서 전문적인 온라인 정보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선도적인 기업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특허, 트레이드 마크, 화학, 경영, 뉴스 정보에 전문적인 성향을 띄고 있는 이 회사의 활동사항들은 정보의 주요 소스수집 및 이러한 주요 소스를 접근하기 쉬운 전자포멧으로 전환하는 일을 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포멕으로 정보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일 또한 하고 있다.


    Questel Orbit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정확할 뿐만 아니라 적절하며 업데이트주기가 빈번하여 최근정보의 획득에도 어려움이 없다. 이러한 정보들은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화선이 연결된 세계 어느 곳이든지 서비스를 요구하는 지역에는 의견결정자들의 책상 앞까지 원하는 정보가 전달된다. Questel Orbit의 목적은 전문경영인과 연구원들에게 지속적인 데이터풀을 제공함과 동시에 가장 효과적인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정보를 얻도록 해주는데 있다.


    이러한 정보제공업체로서 선도적인 기업인 Questel Orbit은 대체적으로 영어만 제공하는 다른 정보제공업체에 비하여 프랑스어와 영어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의 언어의 폭을 넓혀 사용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기도 하다.


    최근들어 Questel Orbit은 지적재산정보에 있어서도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게다가 특허와 트레이드마크의 전략적인 부문에도 이름을 날리고 있다.


    Questel Orbit 포트플리오는 250여개의 전세계적인 데이터베이스를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접속은 미니텔을 이용하여 직접 접근할 수 있으며 등록한 회원에 한하여 전용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도 있다. 제공되는 정보는 메일, 팩스, 이메일, 테이프, 디스켓 등 원하는 정보의 형태로 얻을 수 있다.


    Questel Orbit 역시 인터넷을 통해서도 제공되고 있다(http://www.orbit.com)


      2.제공하는 정보 내용




    20년 이상이나 지적재산권정보와 과학,기술, 화학, 경영,뉴스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Questel Orbit의 데이터베이스는 산업별로 일치가 되지는 않으나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베이스의 질을 인정받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제공되고 있는 카달로그를 이용하거나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어 있어 사용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정보검색사 > 상용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ALOG 세계 최고의 온라인 서비스 펌글  (0) 2005.07.08
QuestelOrbit 펌글  (0) 2005.07.08
Ovid 펌글  (0) 2005.07.08
Ovid 펌글  (0) 2005.07.08
DataStar 펌글  (0) 2005.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