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검색사/지식정보

IT 정보검색, ETRI 홈페이지가 최고 www.etri.re.kr

국내 IT(정보통신) 관련 지식검색 사이트로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임주환)의 홈페이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ETRI는 국내 인터넷 순위정보 사이트 랭키닷컴에서 '사이트 리스트' 및 '정보통신공학' 리스트 분류로 검색했을 때 검색순위 1위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랭키닷컴에 따르면 ETRI 홈페이지는 하루 평균 2만 4천여명이 방문해 국내 전체 IT분야 홈페이지 중 33%의 점유율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ETRI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주요 콘텐츠는 최신 IT분야 기술을 요약 정리한 CEO Information과 전자통신동향분석, 주요 연구 분야 안내를 비롯해 보도자료, 동영상뉴스, ETRI 저널, ETRI 소식지 등이 있다.


특히 실시간 국정브리핑 정책속보를 비롯해 정보통신부 뉴스와 유관기관 홈페이지가 링크돼 있어 이에 관한 검색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ETRI는 앞으로도 대국민 홍보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홈페이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하고 향후 '사이버 박물관'을 구축해 난해한 IT분야를 쉽게 설명하는데 주력키로 했다.


조철호 ETRI 홍보실장은 "세계 최고의 IT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대국민 홍보가 제일 중요한 만큼 국민들이 더 쉽게 검색 가능한 IT전문 홈페이지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30년을 맞는 ETRI는 홈페이지에 IT관련 주요 내용 및 행사, 안내 공지를 수시로 할 예정이며 매년 분기별, 계절별로 홈페이지를 개편해 국내 IT 전 분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