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각종취미

펌링크 - 명상관련사이트

 



■아현 메디테이션 컬쳐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명상수련센터로 기(氣)를 중시하는 우리민족 고유의 정신문화를 명상문화를 승화시킨 한국 전통의 명상수련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명상의 브랜드화’를 추구하고 있다. 아현의 명상 프로그램은 몸을 이완시키는 기체조, 행공 동작, 자연호흡을 통한 명상수련으로 구성되며 수련 후에는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다도 시간이 마련된다. 수련은 총 6명의 사범이 각 수련자의 수련단계에 맞게 세심한 지도를 한다. 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명상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얼마 전부터는 명상라이프스타일 컨셉샵을 오픈하여 세계 각국의 명상관련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www.ahyunculture.com 02-549-2272


 



■명상월드


누구나 쉽게 수련할 수 있는 각종 명상수련 프로그램을 개발, 이를 보급하는 명상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전문기관이다. 지난 98년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해 2004년 1~5기 수련생을 교육했다. 현재 개발되어 보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1박2일과정의 z-course(메인프로그램)와 태교에 관한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유치원생 및 초등생을 위한 명상프로그램, 중고생을 위한 명상프로그램, 임종자들을 위한 명상프로그램, 교화를 위한 명상프로그램, 치유를 위한 명상프로그램, 특수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명상프로그램, 성격개조를 위한 명상프로그램 등이 있다.


www.zenworld.co.kr 02-522-2250


 



■힐링명상센터


몸과 마음을 통합하는 영적인 치유, 흔히 기치유라고 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센터. 일반 수련코스와 치유기공코스, 전통한방진료, 힐링명상코스를 운영중이다. 명상코스로는 잘못된 습관을 조절하는 프로그램, 순수명상프로그램, 잠재의식을 치유하는 명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그밖에도 단전호흡, 요가, 기공 수련 등을 실시한다. www.sunhealing.co.kr 02-573-9023


 



■한국명상요가센터


선(禪)과 명상이 만나 어우러진 새로운 명상요가를 운영, 전파하고 있는 센터다. 전문가 지도과정은 물론이고, 임산부, 어린이, 갱년기 명상요가 프로그램을 각각 개발해 실시하고 있다. 별도의 고급명상프로그램반도 운영한다.


www.zenyoga.co.kr 02-522-0122


 



■아봐타센터


아봐타 코스는 미국 스타즈 에지사에서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는 국제적으로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는 ‘자기관리 및 자기개발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1987년 미국의 해리팔머라는 교육심리학자가 개발한 마음을 다루는 연속적인 연습들을 한데 모은 것이다. 한국 아봐타 사이트가 있으며 전국적으로 센터가 분포되어 있다. www.avatar4u.co.kr


 



명상 관련 온라인 사이트 총집합


 



인터넷 명상사이트 ‘플러스명상’┃www.pluszen.net


마음안정, 자기개발, 건강 및 운동, 습관 및 태도, 가정 및 자녀에 대한 명상코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각 명상코스는 20개의 소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 5000원으로 한달간 매일 자신이 원하는 소주제를 선택해 청취하는 방식으로 명상한다. 


 



사이버명상공동체 ‘아쉬람’┃www.ashram.co.kr


정신세계, 명상, 수행, 신비사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사이버 명상공동체. 정보제공은 물론, 회원간의 의견교환이나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명상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봄나라’┃dorabom.cyworld.com


봄나라 명상센터의 온라인 커뮤니티. 명상 공부의 요령과 교육프로그램이 소개되며, 회원들의 체험담과 질의응답란 등이 있다.


 



명상, 수련 전문쇼핑샵 ‘정신세계원’┃www.mindvision.org


명상, 선도, 단전호흡, 요가, 정신과학, 영혼, 전생, 최면, 윤회 등의 자료 및 정신세계 관련 도서 및 음반, 상품, 강좌 및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전문 오프라인 샵으로 광화문 교보문고 앞에 위치한다. 온라인 샵도 운영중이다.


 



명상음악 전문매장 ‘명상나라’┃www.zen.co.kr


요가, 차크라, 아쉬람 등 다양한 명상음악과 힐링뮤직, 웰빙음악, 뉴에이지 등을 제공하는 규모있는 명상음악 전문사이트. 그밖에도 다양한 명상법을 알려주고, 명상서적, 커뮤니티 등을 제공한다. 끼란바바, 오쇼, 성철스님, 라마나 마하르쉬 등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들의 가르침을 전하는 코너도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