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출산육아

초등학생의 공부, 방학숙제에 도움되는 사이트

에듀박스 www.edubox.com


풍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교과목 학습’ 코너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곁들여 단원별 요점을 잘 정리해놓았다. 기타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자료, 초등학생 전용 독서 논술, 게임 코너 및 교육관련 뉴스와 주간·월말 평가 기능도 서비스한다. 특화된 커뮤니티와 아이들의 관심을 끌도록 배려한 디자인도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아이큐뱅크www.iqbank.net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 도우미 사이트. 각 과목의 학습 자료실과 숙제 도우미 게시판, 놀이방, 학부모 및 교사를 위한 공간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되었다. 체계적인 학습자료와 상담을 비롯해 자신의 솜씨를 뽐낼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단순한 학습자료 제공에 그치지 않고 어린이들이 기자나 경찰, 국회의원이 되어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상도시’를 마련해 각종 직업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


에듀피아 www.edupia.com


‘눈높이교육’ 대교의 교육 전문 사이트. 유아, 초등학생 중심의 과목별 학습자료와 눈높이 교육 정보, 게임, 놀이자료 등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멀티미디어 기능을 중심으로 한 입체적인 학습효과가 장점. 기본 서비스 콘텐츠와 유료 학습코너로 분류,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한 질 높은 학습 자료들이 빼곡하다.


디그 www.dig.co.kr


교육 전문 검색 서비스로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요구에 맞춰 주제와 섹션이 잘 구분되어 있다. 교과서 과목과 주제별로 원하는 자료를 찾아볼 수 있고 학부모 전용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다. 색상과 마스코트 등 디자인과 콘텐츠의 질적인 면이 뛰어나 아이들에게 친숙함을 주는 동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에듀포아이www.edu4i.com


전·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직접 만든 사이트라 신뢰도가 높다. 교사들이 방학동안 읽을 만한 책과 비디오 등을 직접 추천하여 독후감이나 글짓기 숙제에도 도움을 준다. ‘지능개발 연구소’를 운영하여 지능 테스트 문제와 결과치를 볼 수 있고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인터넷 잡지를 만들기도 한다. 아울러 교사와 학부모에게 학습자료, 환경구성, 학급경영자료, 교단일기, 특별활동, 교육학 소개 등을 제공하여 어린이의 교육 지도를 도와준다.


쿠키아카데미 kooki.co.kr


초등학교 전학년 대상의 일일 학습지를 유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월 3만원). 각 과정별로 차별화된 동영상 강의와 문제풀이 및 ‘숙제 도우미’ ‘학습 자료실’ 코너를 마련하였다. 인물과 역사, 영어 한마디, 속담교실, 과학교실 등을 매일학습 코너로 운영, 어린이들의 상식을 키워준다. 아이들만의 분야별 커뮤니티도 운영중이며 쿠키 어린이 신문과 게임 플라자 코너도 눈여겨볼 만하다.


에듀넷 초등학생 채널 www.edunet4u.net/child


국어, 영어, 수학, 사회, 자연 등 학년별로 교과 자료들이 풍부하다. 유용한 정보가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되어 있고 각 과목들이 교사 채널의 교과 지도용 참고 사이트로 연결되어 있다. 각종 유적지와 문화재를 검색해 필요한 사진과 참고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어 기행문, 유적답사기 등 비교적 어려운 과제물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사회학습사전, 과학용어사전, 수학용어사전, 인물사전, 속담풀이사전과 더불어 한국의 문화재, 갯벌체험, 서양음악사, 과학학습실험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숙제119 www.sukje119.com


초·중·고 학생으로 세분화하여 체계적인 학습 자료를 제공하며 분야별로 웹 사전 기능과 숙제 도우미 자료가 풍부하다. 각 학년의 과목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고 무엇보다 담당 교사와 일대일 화상채팅을 통해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는 것이 장점. 현장 학습자료와 단원평가 등의 자료도 함께 소개한다.


에디노 www.edinno.com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 계획을 단계별로 세울 수 있도록 ‘교육기획조사’ 코너를 운영하며 영재키우기, 조기유학, 학원, 과외, 캠프, 특별활동 등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육관련 정보와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숙제 도우미’ 코너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교과 전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분류해 놓았고 멀티미디어 과정을 첨가해 놓은 ‘인터넷 학습’ ‘독후감쓰기’ ‘과제 도우미 게시판’ 코너도 참고할 만하다. 그 외에 현장학습 장소를 박물관, 공연장 등의 11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소개한다.



 

'생활 > 출산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 사이트  (0) 2006.09.05
공짜로 영어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곳  (0) 2006.09.05
육아  (0) 2006.09.04
아기관련 무료 사이트  (0) 2006.09.04
유아교육 관련 사이트  (0) 2006.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