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창업

중소기업 정책정보 검색 http://www.finainfo.go.kr

내년부터 자금, 기술, 인력, 판로, 창업, 세제 등 중소기업관련 6638개 정책정보가 한 개 사이트에 DB화 된다. 따라서 중소기업들은 특성에 따라 맞춤형 정책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특별위원회(위원장 최홍건)는 22일 이같은 '중소기업 맞춤형 정책정보 전달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중소기업 시책 888개, 행정규정 5750개 등 총 6638개 정책정보를 DB화한 것으로, 자금, 보증,기술,인력,창업, 벤처,판로,수출,정보화,소상공인,세제,행정규정 등의 정보를 실시간 맞춤형으로 얻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내년 6월까지 시범 운영한 뒤 하드웨어 확충과 오류제거를 통해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은 중기특위 홈페이지(www.pcsme.go.kr)나 중소기업 정책자금 안내시스템(www.finainfo.go.kr)에 접속하면 된다.


현재 중소기업 정책은 21개부처ㆍ청, 16개 시ㆍ도, 105개 지원기관 등 기관마다 지원내용이 복잡ㆍ다양해 여러 기관의 홈페이지를 검색하거나 직접 방문해야 하는 등 불편이 많았다. 또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고 개별 기업에 맞는 정보가 무엇인지 판단하기도 어려운실정이었다.


최홍건 중기특위 위원장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특성을 감안해 도우미 검색, 기업특성별 검색, 정책캘린더 검색 및 온라인 상담코너 등을 통해 맞춤형 정보제공 시스템를 구현했다"며 "정보검색에서부터 서류신청, 결정, 통보까지 원스톱 행정처리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