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여성웹진

주부 부업, 부업거리 찾는 방법


주부를 위한 부업 정보 제공 사이트 
주부부업(http://zububuup.com)
- 주부 부업 전문 사이트. 부업 아이템이나 재택 부업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곳.
오케이헬퍼(http://okhelper.co.kr)
- 베이비시터, 산후도우미, 가사도우미, 실버도우미 등 도우미 구인·구직 전문 사이트.
부업잡(www.booupjob.com)
- 자료 입력, 문서 작성, 설문 조사, 십자수, 공예, 모니터링 등 재택 관련 부업 전문 사이트.
주부라이프(www.jubulife.pe.kr)
- 방송, 백화점, 생활용품, 화장품, 의류, 유통 업체 등의 모니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



여성부 산하단체인 여성인력개발센터(www.vocation.or.kr)는 여성 직업 훈련 기관으로 직접 이곳을 방문해 교육이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곳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각 센터마다 차이가 있지만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취업과 창업 시 큰 도움이 된다. 관심 있는 사람은 우선 가까운 센터에서 관심 있는 분야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쇼핑몰 창업, 자녀 독서 지도사를 비롯해 베이비시터, 에듀시터 등 요즘 각광받고 있는 주부들의 전문 직업 교육까지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강남여성인력개발센터_www.knwoman.or.kr,
강북여성인력개발센터_www.womanjob.or.kr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_www.hrbkangseo.or.kr,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_www.kwanakwomen.com 등 전국 51개 여성인력개발센터
 


구청에는 각 자치구별로 고용대책과가 마련되어 있어 일자리를 알선해주는 업무를 하고 있다. 또한 노동부와 전국 구청이 연계해 운영하고 있는 워크넷(www.work.go.kr) 사이트에서는 그 지역의 구인, 구직 정보를 제공한다. 각 지역마다 다르지만 동사무소에서도 해당 지역의 부업 거리나 주부들의 취업을 알선해준다. 항상 부업거리나 일자리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늘 동사무소나 지역 신문 등을 눈여겨보아야 한다. 각 지역의 우체국에서도 주부집배원을 모집하기도 한다. 이는 결원이 생기거나 아파트 신축 등으로 집배원 수요가 있는 경우 우체국 자체 계획에 따라 채용한다. 주부 집배원의 업무는 배달된 우편물을 대단위 아파트 단지나 인근 지역으로 배달하는 것. 집 주변 우체국이나 정보통신부 (www.koreapost.go.kr) 사이트에 문의.


 


더블인컴(www.doubleincome.co.kr) 02-386-9991_집에서 아이를 돌보는 새로운 보육 시스템. 육아 활동과 관련된 기본 교육을 받고 그 후 자신의 집에서 베이비시터로 활동할 수 있다.  



 


'생활 > 여성웹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융 & 재테크 정보 사이트[펌글]  (0) 2006.10.15
패션  (0) 2006.09.20
주부전용  (0) 2006.09.19
해외 패션 브랜드 사이트  (0) 2006.09.19
패션 관련 종합 링크  (0) 2006.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