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논문검색/영어공부

영어교육관련사이트




 

##링크보는 요령##
저희가 올린 사이트중에서 비교적 활용성이 높은 것들을 특별히 사이트 이름앞에 #을 붙여서 분류했습니다. 보는데 참고하세요~


#4U*english.net
영어교사 대상 수업팁 및 학습지도안 등 수업자료, 영어학습자료가 듬뿍!!


#Activities for ESL students
컴으로 즐기는 각종 기발한 word, grammar 퀴즈!! 다양한 crossword quiz. 한국학생을 위한 Bilingual Quiz도 흥미로움.


#Crossword Puzzle
학년별 수준에 맞춘 단어퍼즐, 동사의 과거형,전치사, 직업,날씨표현 등 특정 주제를 가진 crossword puzzle을 제공한다는 점이 유용.


#Diary Project
전세계 teens들이 웹상에 일기를 쓰는 사이트. 읽기 자료로 특히 영어로 일기쓰기 지도 시간에 사용하거나, 학생들에게 직접 이 사이트에 일기를 써보도록 하는 것도 흥미로운 writing 과제가 될 듯.


#Flash Quizzes for ESL students
플레쉬무비 많이들 보셨지요? 재미난 문법,단어 플래쉬퀴즈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확~!직접 풀어보게하면 매우 재미있어할듯.


#Funny english의 영어퍼즐
hangman게임아세요? 좀 잔인한 듯하지만 아이들에게 새로운 activity제공할 듯. 그밖에 word puzzle, 그림사전 등 흥미로운 자료 제공.


#Karin's ESL Partyland
영화,음악,인터넷을 활용한 수업, 회화,리딩 수업 등의 lesson plan이 worksheet에서 handout까지 바로 수업에 적용할수 있을만큼 완벽하게 구성해놓음. 매우 유용!! 교사, 학생을 위한 내용이 나누어져 있는 것이 특징.


#Randall's Listening lab
난위도별로 Listening material 제공. 듣기전,후의 활동이 포함된 다양한 듣기문제가 매우 유용.


#The Enlglish Teacher Online
전세계 영어교사들의 영어지도,방법에 관한 글을 싣는 온라인 저널. 우리조가 링크해논 사이트중에 '바른영어교육'의 세계판이 라 할수있다. 각국의 영어교육에 관한 실제적 글을 볼수있다는 것이 흥미.


#Tiddlywinks Activity
그룹활동에 적용하면 아이들이 무지 재미있어할 activities!! 자세한 instruction과 필요한 도구까지 제공(그림판 등). Break time에 한번 활용해 보시길.


#VOA Quizzes
독해지문을 바탕으로 만든 문법플래쉬퀴즈.풀면서 올바로 독해를 했는지와 문법사항까지 측정할수있어서 독해시간에 활용하면 매우 좋을듯.


#국제고등학교 최태환 교사 홈피
현직교사의 단원별 학습지도안이 교생실습시 lesson plan을 짤때 참고자료로 가장유용! 4 skills 지도법과 material 등을 제공.


#바른영어교육
영어지도,방법 등에 관한 현직 교사, 교수들의 글, 논문 등을 개제하는 internet journal


#알기쉬운 영문법
기초적인 영문법이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기때문에 저학년 아이들에게 전체적인 문법설명을 해주는데 유용할 듯. 설명 밑에 exercise만으로도 좋은 문법문제로 활용가능.


#영어 가이드
교실 영어 수업시 유용할 듯-수업도입단계부터 수업전개 및 활동단계, 수업마무리단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영어


#영어 동화(1) - candlelightstories
문장마다 그림이 그려진 storybook과 cut-out toy등이 색다름. 아이들에게 직접 방문해보도록하면 흥미있게 영어를 접할수 있을 듯.


#영어 동화(2) - wonderbook
역시 재미난 영어동화 사이트. 그림, 색채 면에서 영어동화(1)보다 시각적인 흥미로움은 적으므로 아이들에게 직접 방문해보기 보다는 읽기자료로 나누어주기에 적당.


#영어교육 사이버1번지
문법,리스닝,관광영어 등의 자료. 특히 '영문법사전'이 문법설명이 세분화되어 잘되어 있기때문에,특별한 문법사항을 가르칠때 자료로 유용할 듯.


#이창걸의 영어공부방
영자신문, 인터넷을 통한 영어지도법등 소개.


#즐거운 학교
선생님이라면 꼭 한번 등록해볼만한 사이트선생님들의 모임, 학습관련 조언, 체험학습대행 등 선생님들을 위한 사이트.


오세종-영어이야기 : 부일여중
선생님/학생을 위한 좋은 자료


주제, 제목, 요지, topic 고르기 게임
학생들을 위해 직접 '주제, 제목, 요지, topic 고르기 게임'을 만드신 선생님이 계시&#


중등 영어수업 영상자료
서울교육과학연구원 자료입니다..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자료실에 연구보고서/학습지도안/학습지/평가자료/프리젠테이션/멀티&


100 hot Jokes
재미있는 영어 유머들이 가득 모인 사이트.


101 Useful English Phrases
101 가지 유용한 표현들.. 음식, 미용, 패션, 건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표현들을 보고 들을 수 있는 사이트


11 Rules of Writing
영어 쓰기(작문)에 관한 11가지 규칙을 다룬 교육용 사이트. 다양한 정적*부적 예와 관련 자료들이 있음


4U English
서울 용문중학교 영어교사 정석연선생님의 개인홈페이지, 수업자료, 영어학습자료, 질의응답코너 수록.


4uEnglish
중학교 영어교사들이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팁, 관련 영어 자료 수록.


A Spelling Test
자주 실수 하는 스펠링의 테스트와 함께 스펠링에 대한 tips 제공.


A Writers' Reference
학습자와 교수자를 위한 작문 사이트.. 온라인상에서 interactive하게 avtivity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임


A.Wood's Clubhouse
영어사이트인데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학습자료들이 많아요~^^*


A.word.A.day
다양한 어휘를 사용한 예제 문장이 많이 수록되어 있고 발음까지 들을 수 있는 사이트


A4esl
학생들에게 소개해주면 좋을것 같에요. 시간날때마다 들어와서 스스로의 단어 실력을 재미있는 그림이 있는 퀴즈로 풀어보면서 체크할 수 있어요.


Activities for ESL Students
문법과 단어, crossword에 관한 self-quezzes와 여러 나라에서 영어를 배울 때 고려해야할 사항들을 목록화하여 제시하고 있다.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는 편이다.


Activities, games and fun ideas
fun ideas and activities for teaching children English.


AESOP'S FABLES
이솝 우화 원문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Aesop's Fables (2)
이솝 우화의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링크보다 자료양이 훨씬 많습니다.


Aesop's Fables: 127 Fairy Tales of Hans Christian Andersen
127개의 영어동화 자료가 모여 있습니다. 'written by text'입니다.


AFKN 영어청취
AFKN영어뉴스 및 초급영어, 과학영어, 토익리스닝


AFKN 영어청취 길라잡이
영어학습법, 영어정복자 소개, 듣기자료와 AFKN 방송 시간표, 나의 듣기 일지, 게시판


AFKN 영어청취 길라잡이
언어 습득 과정, 무한반복듣기 프로그램 소개, 오늘의 AFKN 영어뉴스, 스페셜 리스닝, 관련사이트 소개도 합니다


AFKN 영어청취 길라잡이
초급영어,과학영어,뉴스, 광고 등 AFKN듣기자료 제공.


AFKN한국시청자라운지
미군방송 AFKN 소개, 방송순서, 채널안내, 프로그램 추천, 영어 학습자료 수록, AFKN 방영시각 검색 가능


Aha English
종합 영어학습사이트로 재미있는 삽화와 Native Speaker의 발음을 리얼 오디오 파일로 들을 수 있으며 영어채팅, listening, Dictation, Composition 서비스 제공


Aha!English
cartoon, slang, culture book, konglish 등 학습자료가 많고 정리가 잘 돼있습니다.


ahaenglish
kids를 위한 자료부터,듣기,회화,어휘,재밌는 표현 등 정말 다양한 자료가 풍부하게있다.


Ahn's cyber English
인터넷으로 배우는 영어, 영어동화, 영어게임, 영어노래, 영어펜팔, 영어만화를 볼 수 있으며 미국문화에 대해서도 수록하고 있다


Alphabet Street
어린이들을 가르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싸이트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자세히 분류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다. off-line에 있는 학원소개, 어린이 영어교육 가이드, 영어교육 이론, 교실영어, 가정영어 배우기

Alphabet Street
어린이 영어교육을 위한 이론과 실제 수업에서 실행해 볼수 있는 게임등 다양한 활동을 볼 수 있는 사이트


AltaVista - 영어교육
Today's English, 테마 english, 영어특강, 어휘학습, 영어회화 Game 영어, 가요 영어 등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영어교육사이트


American Council for the teaching foreign language
제 2언어 교수학습 단체인 ACTFL사이트로, 교사와외국어 교육에 관한 사이트로 최신 정보와 미국문화교류, 언어학습에 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American Table Manner
테이블 매너에 대한 설명으로 아이들에게 미국문화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자료가 될 수 있을 듯.


AmeriSpeak
Expression of the American ancestors


An On-line English Grammar
영어 기초 문법과 예문이 체계적으로 정리된 싸이트라고합니다.


Ann's cyber English
개인이 운영한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다. 영어로 즐기는 동화, 게임, 노래, 펜팔, 만화, 문화, 미디어, 유학정보 자료 제공한다. 특히 문화 부분에서는 특정한 시간과 때 (예로 추수 감사절이 있다.)에 어떤 말과 행동이 적절한 지를 소개하고 있다.

Ann's Cyber Emglish
게임, 노래, 펜팔 등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네요. 영어 이외에도 미국 문화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될 듯 합니다.


Antagonym
영어 단어의 반대말 사전을 모은 사이트.(e.g., "bad" can mean bad or good depending on usage).


AP 5분뉴스
이익훈 어학원 AP 5분 뉴스로 10개의 뉴스를 제공하며, 다운받기가 가능하다


AP News Center
월간, 주간, 일간별로 AP News 학습자료를 제공.


Arirang TV
국내 유일의 영어방송. 외국인을 위한 한국방송이나 영어학습자에게 매우 유용.


BBC
BBC 뉴스 방송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듣기 관련 사이트


BBC World service
BBC에서 제공하는 외국어 학습 사이트 음악, 뉴스, 직업,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는 영어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을 위한 영어학습사이트이기 때문에 몇 개 국의 언어로 지원하고 있지만 한국어는 없네요. (__);; 

BBC World Service
BBC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주제에 맞는 다양한 기사들이 있으며 듣기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BBC 영어교육 프로그램
BBC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서 뉴스, 음악, 스포츠, 일등의 각각의 분야로부터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Beat the Toefl Review
토플을 각 문제 수개의 문제 유형별로 나누어서 해설을 한 사이트입니다.


Better English
문법문제를 제공하여 즉석에서 풀고 답을 맞출 수 있다.


Bibliomania
소설, 드라마, 인터뷰, 시, 기사 등의 분류로 나뉘어진 원문들의 양이 방대합니다!


Boston Globe
Boston Globe지의 공식 홈페이지


britannica
수업과 관련된 자료를 세계적 권위의 브리태니카영어사전에서 찾아서 소개해줘보세요.


candlelightstories
영어 원문 동화를 제공합니다. 다른 사이트와 다른 점은 오디오 지원을 한다는 점이랄까요?


CBT TOFEL WRITING(일반영어 쓰기)
제목 그대로 CBT TOEFL WRITING에 관한 TIP이 많이 있습니다.


CE Current English
영어 청취, 영작, 어휘, 말하기 등의 연령대별, 언어영역별 영어교육


CF English
광고로 배우는 영어학습 사이트로 TV, Radio CF 영어, 음악, NG영어 등을 제공, 유료결제를 요하는 학습컨텐츠도 있음.


children's storybooks
영어 그림책처럼 영어를 읽을 수 있는 읽기자료가 듬뿍!!!


Chomsky's MIT Home Page
Chomsky's MIT Home Page - Publications and contact references for the MIT linguistics professor.


Classroom English
교수-학습 과정안으로 우리 수업의 조별 과제에 도움이 될 것이다. 많은 수업안과 평가안의 예를 볼 수 있다.단,초등학생 지도용이다.


CNN Grammar Exercise
CNN에서 실제 사용했던 뉴스 대본을 교재로 동사, 관사, 수동태등등 모든 문법을 연습장에 제공. Best Education site award에 빛나는 사이트!


CNN Listening
Authentic Listenig material을 찾고 계시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CNNEnglish
CNN 뉴스를 통한 영어 듣기


Comenius English
알파벳 순서로 idiom 제공. fable을 통한 vocabulary 체크. 듣기기능 있음.


Comenius English language Center
영어로 된 사이트.. Idioms,fables를 배워볼수 있다.


Comenius English Language Center
우화로 영어를 공부하는 Fluency Through Fables 코너가 이색적인 종합 영어 서비스


Comenius English Language Center
사이버 영어 학원으로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Idiom, Fable,Grammar, Pronunciation, 특정한 목적의 영어 사용, Listening, Speaking, Word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나와 있다. 단 유료 사이트라는 것이 단점이다.


Comics
영어로 된 짧은 만화를 보면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


Common Errors in English
일반적으로 단어를 사용할 때 저지를 수 있는 실수들을 알파벳 순으로 정리를 해 놓았습니다.


Common Errors in English
영어를 사용할 때 잘못 사용하는 영단어의 사례들을 A~Z까지 소개하는 사이트. 한번쯤 읽어보면 실수 할 가능성을 줄여주는 사이트! 교수자들이 학습자들에게 코치해줄 때 좋음


Computer based L2 Teaching/Learning Strategies
구성주의가 지향하는 문제중심수업과 협동학습모형 및 컴퓨터를 이용한 언어교육의 모형인 TM 의 원리를 고등학교 영어수업에 적용한 실제적인 방법 제시한 사이트...


Confusing Words
혼동하기 쉬운 단어를 문장 내에서 이해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단어학습법을 제공


Conversation Questions for ESL/EFL classroom
상황별로 speaking지도에 유용한 질문및대화tip제공. 활용방법을 제시하는 teachers guide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


Cookie's house
팝송을 통해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사이트 다양한 팝송가사 수록


crossidiom 숙어
이 사이트는 실생활에 사용되는 영어 속담, 숙어, 단어들을 날마다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또한 idiom을 퍼즐과 게임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교사가 수업 시간에 활용하기에 적합한 자료인 것 같다.


crossidiom-숙어퍼즐게임~
재미있고 유익한 idiom을 게임으로 통해 배워봅시다.


Cyber Multi English
인터넷,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영어교사들의 교육연구회 사이트. 초 중 고등학교 각종 교과서에 대한 멀티미디어자료 제공하며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교재연구 자료가 풍부하다.


daily english
그날 그날 영어 공부를 손에서 놓지 않도록 조금씩 학습 할 수 있는 사이트. CNN 뉴스기사등을 링크시켜 놓았네요.


Daily Grammar
매일 주고받는 e-mail을 통해 '영어문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교육 사이트^^


Dave's esl cafe
ESL/EFL학생과 선생님들을 위한 유명한 카페입니다.


Dave's ESL Cafe
토종한국인 영어교육자들의 영어교육 아이디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 방대한 자료의 말 그대로 cool site!!! 특히 idea cookbook'에 teaching tip이 현장교사에게 유용할 듯합니다.


Dave's ESL cafe
영어교수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재공하는 사이트로서 food, game, holiday등 토픽별로 유용한 교수기법를 제공한다


Dave's ESL Cafe Hint of the Day
주한 외국인 회화 강사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 1위로 학생들의 pronunciation 자료로 유용할듯


Dictionary of Plain Language
이 사이트는 어려운 영단어를 바꿀수 있는 쉬운 영단어를 소개하는 사이트.. A부터 Z까지 있으며 상당히 유익!! 동의어 학습에도 효과 만점!!


Did the Cat Your Tongue?
영어 읽기 발음 개선을 위한 재미있는 논문을 소개해 놓은 사이트로 학생들의 영어 발음 교정 지도시 도움이 될듯.


Dr. Grammar
문법과 사용, punctuation, spelling, and general language에 관한 질의응답(Q&A)이 잘된 사이트


Drews's Script-O-Rama
미국흥행 드라마, 영화, 비디오 대본 600여편 확보. 실제 비디오와 함께 보면서 실용적 표현을 익히면 일석이조~~^^


E - Drama net
영어연극을 통해서 영어회화 교육을 하는 영어교사 모임, 영어연극 대본 수록, 연극이론, 발음연습 자료, 영어학습 자료 수록


E - members
E-mail을 통해 제공되는 KBS 성인 및 어린이 외국어 학습제공 사이트


E-drama net
영어 연극과 교실영어 활용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본자료와 연극이론도 주어져 유익할 것 같네요.


e-future
학습자들에게 인터넷을 통해서 영어를 접하게 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요즘 학생들에게 활용하면 좋겠죠^^ 학습자보다는 교사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easy english
현장교사들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교실영어를 풍부하게 보여주고 있다. 교사가 영어로 수업해야 하는 경우 유용한 표현들이 많다


eCollege
이 사이트는 현지(미국)의 영어를 실생활에서 쉽고 재밌게 가르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학습자 수준에 따라 여러 가지 사항으로 학습 방법이 나뉘어 있고 비지니스 영어, 기초 영어 등에 대하여 알 수 있다.


Editavenue
An editing intermediary service that connects writers with the professional editors of their choice. 전공별로 작문코스 방대한 자료 있음! 별 다섯개!!! *****


EducETh
문법 교수법 내용이 문법 자료와 함께 상세히 게시되어있습니다.


edutown English
상황사전..캐릭터와 함께 상황별 기본 표현법을 익혀서 응용해 볼수 있다.


EFFECTIVE WRITING(교사-Materials)
캠브리지대학 출판에서 나온 효과적인 영작문을 위한 교재가 많이 있네요.교재 선정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EFK 영어동화
토끼와 거북이, 개와 그림자, 개미와 배짱이, 양치기 소년, 사자와 쥐, 두친구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공.


EFL Korea
문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예제 그리고 발음 학습자료가 많습니다.


elangtutor
화상채팅방식으로 PC 앞에서 영어회화를 배울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미국인과 직접 화상을 보면서 영어회화 및 writing 을 배움, 소수반 담임제로 운영


ELC Study Zone
Level에 따라 Grammar, Reading, Vocabulary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


Eng4U
매일 새로운 단어 및 표현이 올라오고, 또한 팝송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


English
문법, 토익, 단어와 숙어, 이디엄, 슬랭, 코미디 관련 영어 학습자료 제공


English at the beach
해변에서 일어날수있는 모든 것. 단어,안전위한 주의사항,first aids 등. 여름방학전 에 기말시험이끝난후 수업시간에 활용하면 아이들의 흥미도 끌고,좋은영어수업이 될듯


English Club
영어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


English Club Net
어휘,문법 등은 초보자들도 충분히 학습 가능...교사용 지도안과 여러 영어교육 자료들이 포함되어있다


English Composition(일반영어-쓰기)
영작문에 관한 무궁무진한 자료와 영화대본도 약방의 감초처럼 준비되어 있네요..


English Cyberschool[****]
전라남도 영어교사들이 운영하는 속이 알찬 온라인 학교입니다~!영어지도안이나 영어로 하는 수업,그리고 ICT나 NIE에 대한 정보까지 한아름!!!


English editorials site
영자신문을 활용해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음.고교생과 영어교사를 위한 읽기자료로 국내외 신문이 영어로~~~


English Exercise on line
교실에서 쓸 수 있는 다양한 voca, idiom관련 Exercise 소개


English Exercises - EFL exercises and ESL Quizzes
영문법, 영어 문장 완성, 영어게임등을 온라인 상에서 즐길 수 있는 외국 학습 사이트입니다.


English for you
영어회화, 토익, 토플 등 시험대비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 인터넷을 통한 모의 테스트도 가능함..


English for you
영어 어휘, 문법, 독해, 듣기 등에 관련된 자료와 팝송가사와 뮤직비디오에 대한 자료를 수록하고 있다


English Grammar World
영어로만 제공되는 사이트로 영어 문법 자료, 영어게시판, 영어사전, 속담 등 모음


English Language Learning Courses, Resources, Phonology & Teacher Training
영어 학습 초보자를 위한 자료, Pronunciation과 Reading에 관한 영어자료, 영어교사를 위한 자료가 있습니다


English learner movie guide
영화를 보면서 영어를 익히는 의도로 만든사이트. 영화별로 캐릭터,유용한 표현,디스커션을 위한 토픽 등 제공.


English lssons and Tests
교사를 위한 자료, 아이들을위한 문법, 독해, 어휘 관련 퀴즈 제공.


english master
무료와 유로로 되어 있으며 기본 어휘 및 듣기, 문법, 말하기까지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사이트


English master
임종성 교수의 영어원리, 영어발음 표기법 강좌 제공, 토익/토플/독해/회화필수어휘/기본동사/스크린영어 자료 수록, 번역/통역 및 영문이력서/영어인터뷰 안내.


English On-line Reading Comprehension Project
이 사이트는 ESL/EFL 상황의 모든 학습자들이 읽기 능력의 향상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진 학습 사이트이다. 짧은 글을 읽고 그와 관련된 test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English Online
Material's Teaching and Learning 영어의 다양한 영역(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 Vocabulary, etc)에 관한 자료와 classroom method에 관한 자료까지 언어학습에 관한 풍부한 자료가 있는 싸이트


English Phonology
phonology에 관한 자료 사이트


English Practice
영어 쓰기를 첨삭을 통해 훈련시키는 사이트입니다. 단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비용이 든다는 것이랄까요.


English Pronunciation
발음과 청취를 동시에... 특히 한국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발음들이 구체적으로 나왔다. 비디오 화면으로 발음시 구강구조도 생생하게 볼수 있다


English story book homepage
story book을 비롯하여 young children을 위한 자료, 게임, 창작동화 등 활용할 수 있는 영어교수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가 많다


english study
영어공부 홈페이지입니다.


English Teachers' Room
lesson plans, handouts, classroom activities, articles, and workshops 예시와 자료 제공.


English Teachers' Room
영어 교사들이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스가 제공된 외국 사이트.초중고 영어교사를 위한 사이트


English Teaching Supporting Group
중고생 영어듣기 음성파일, 학습지도 지도 연구대회 입상작,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안(초,중고생), 고등학생 문법지도용 파워포인트 자료


English To Go
다운로드할 수 있는 ESL lesson plan(최신 로이터 통신 뉴스 스토리에 기초)과 grammar exercises 등 여러 자료 제공.


English Town(일반영어)
성인및 학생들이 영어학습을 하는 곳입니다. 펜팔이나 채팅, 단어학습게임 등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English Word Games
영어 단어를 게임을 통해 학습하는 사이트입니다. 온라인으로 Hangman해보신적 있으십니까? 재밌습니다^^ 기타 다양한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English Zone
grammar,conversation,word,humor등 섹션별로 나누어 다양한 자료제공.


English&News Room
전문가들의 조언과 영어공부방법 소개, 콩글리쉬 교정을 위한 영어발음, 영어학습 사이트 소개와 신문 이슈 기사 제공.


English-net.com
다양한 읽기, 듣기자료와, 사이버 자율학습을 할 수 있도록 lesson part가 담겨있다.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영어권 국가에 관한 학습 및 여행 정보도 알 수 있다. We have everything you need to improve your English at home or to choose the best school and course f


English114
뉴스, 잡지, 영어시험, 중고교영어, 영문학, 영어학, 팝송, 영화에 어학연수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영어에 관련된 모든 정보가 모여있는 영어전문포탈사이트입니다. 그래서 내용은 없지만, 우리가 관심있는 영어에 관한 정보사이트를 쉽고 편하게 찾아갈 수 있지요


english114
팝송등 재미있는 것들로 영어를쉽게학습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english114
다양한 영어교수법부터 각종 TEST자료가 총 망라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English114.
영어 전문 종합사이트로 영어학습자료 및 팝송/영화, 영문학과 어학연수 정보 제공


english2i.com
교수학습이론 학습활동모음 영어교육소식 자료교환실


EnglishLearner
초보자에게 적합한 사이트로 영어퀴즈,테스트 그리고 영어퍼즐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교사들을 위한 학습자료와 학생들을 위한 메일링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Englishmaster
하루에 10분씩만 투자하세요~ 영어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한 10년 후쯤이면... ^^;;; 농담입니다) 회화필수어휘(정확한 발음표기와 청취를 통해) 및 각종 시험 대비, 팝송과 영화 등을 통해 공부하는 영어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영어학습 material들이 가득합니다.


EnglishMaster
영어발음부터 영작, 팝송 까지 없는게 다양한 수업자료를 얻을수 있는 사이트


englishpage
문법과 숙어에 관한 자료가 모아있는 곳입니다.


EnglishSpace
초급이상의 학생들과 영어선생님들을 위해 제공되는 사이트이다. 퍼즐과 게임 그리고 english skill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습, community활동등도 있다.


englishtown
펜팔연결시켜주는 싸이트예요.학생들에게 소개해줘도 괜찮겠죠?


Eric
Eric information database로서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전 지역의 영어교육자료를 검색할 수 있으며 각 교과의 Lesson plan및 자료검색이 가능하다.


ESL Blue
특히 문법지도에 유용한 외국사이트. 헷갈리기 쉬운 문법 사항들을 문제를 통해 익히게 함.


ESL games.com
게임을 이용해서 영어를 가르칠 때에 유용한 사이트, ESL 학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사이트


ESL Help Center
"A Global Community Classroom"이라는 이름의 토론방으로 오로지 영어학습 관련 질문을 던지고 십여명의 대기선생님으로부터 답을 받는 사이트. 이미 올라와있는 질문과 답만 봐도 좋은 참고서가 될듯...


ESL Idiom Page
한번에 한개씩 제공되는 방식과 전체 리스트를 알파벳순으로 뜻과 함께 볼수있는 두가지 방식...간단한 정의와 더불어 생생한 예문이 특징이다...


ESL Lesson Plans and Resources
ESL Lesson Plans and Resources-Below you'll find links to lesson plans and resources that should prove valuable in the classroom.


ESL magazine
ESL/EFL 학습자를 위한 전문 온라인 매거진. 유용한 자료로 가득하다.


ESL Quiz Center
주제 단위별로 퀴즈를 선택하여 단어학습할 수 있습니다.


ESL Reading
이솝우화, 재밌는 얘기, 뉴스등 다양한 읽기자료가 풍부.


ESL Start up
영어교육에 대한 조언과 이론 설명.


ESL STUDY HALL: WRITING
Purdue's Online Writing Lab, Dave's Graffiti Wall, Writing Quiz 등의 writing과 관련한 다양한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음


ESL Town
외국 사이트로 listen, pen pals, stories, chat, games, quizzes등 다양한 영어교육관련


ESL Web Guide
ESL Cafe의 영어 학습 관련 링크 모음입니다.


ESL 교사들을 위한 사이트
외국인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사이트...영어교육자들을 위해 수업 준비용, 참고용의 자료를 제공해 주는 site 입니다.


ESL영작 아카데미
- Native Speaker 개인 튜터, 영어 영작 첨삭지도, 메일 학습지, 비즈니스 영어, 토플 TWE, 리스닝 제공


ESL카페
가장유명하고유용한ESL사이트중하나


Essay edge
에세이 쓰는 법에 대해 기초부터 하나하나 가르쳐주는 전문 사이트


Everyday English
매일 10문장씩 영문장 연습을 통한 영어공부


exam4u
교과서 분석 -독해와 숙어 등- 과 수능 분석, 그리고 각 학교별 중간 기말 기출 문제들이 제공됩니다.


EXCITING TRUE STORIES
비교적 쉬운 1000단어 이내의 영어단어로 구성된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구성된 사이트로 reading material로 활용가능.


ezabc
인터넷 영어 공부방으로 문법, 독해, 생활영어, 유용한표현, 실전문제 등 제공하네요.


Fairy Tales, Grimm
FTP파일로 그림이 없는 것이 좀 아쉽긴 하지만 제목 클릭하면 백설공주, 미운오리새끼 등 주옥같은 동화가 전문으로 소개됩니다..


Five steps quiz
다섯개의 힌트 문장을 차례로 보여주어 답을 맞추는 게임 자료.


Folk tales
세계 및 한국 전래동화를 영어로 옮겨놓은 사이트.


Free English
영어동화를 제공하는 사이트 대상별로 다양한 읽을거리와 게임등이 제공되어 있다.


Free English
영어동화와 영어방송을 통한 영어학습 사이트. 동화 스터디, 부모님 및 선생님을 위한 자료모음, 영어방송, 영어 만화 및 잡지, 어린이 영어교육, 영어노래, 영어게임, 도우미, 추천자료 등을 수록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free English 영어동화 모음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400여권의 영어동화가 수록되어 있고 음성으로도 들어 볼 수 있으며, 부모님과 선생님을 위한 자료모음 및 어린이 영어잡지 등을 제공


Free English(초중고생들을 위한 학습자료들)
팝송부터 동화까지 없는게 없군요..


freeenglish
다양한 영어동화를 수준별로 깔끔하게 정리해놓았고 video/audio도 잘 되어있어요


FreeEnglish
영어 동화책과 잡지, 생생한 영어 방송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


funbrain
Culture ,Extra ,Game Showcase ,Numbers Universe , Words 단어학습등이 준비되어 있고 각 선생님, 아이들, 부모님드에게 맞춘 내용들이 알맞게 편집되어 있어 편리하다.


funglish
영어로 어떻게 옮길까? 아리송한 표현들 많으셨죠.. 학생들에게 Today's sentence라며 알려줄 수 있는 유용한 표현.. 궁금하시면 방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