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건강의료

여성 건강 관련 해외 사이트





American College of Obstetricians and Gynecologists (ACOG)
이 사이트에서는 일반인들에게 여성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American College of Obstetricians and Gynecologists (ACOG) 회원들에게 산부인과 관련 실무 지침의 전문을 제공하고 온라인 컨퍼런스와 계속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다.


http://www.goredforwomen.org/

미국심장협회에서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웹사이트로 의사들에게 여성의 심장질환 관련 통계와 1차 및 2차 심장질환 관련 예방 지침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또한 미국심장협회에서 발간되는 전문지의 검색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는데 초록은 누구에게나 개방하고 전문은 구독자들에게만 제공하고 있다.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미국의학협회에서 운영하는 여성건강정보센터로 일간지에 실린 여성건강관련 뉴스, JAMA와 AMA에서 발간되는 전문잡지의 여성건강관련 논문의 전문과 25종의 다른 전문 잡지의 여성건강관련 논문의 초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피임과 성병관련 모듈에서는 논문, 사설, 전문 자료 등의 전문과 다른 웹 사이트에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American Medical Women's Association
여성 건강 증진을 주 목적으로 여의사와 의과대학에 재학중인 여학생으로 형성된 미국 여의사 협회에서 개설한 웹 사이트로 회원정보, 학술대회 정보, 협회에서 발간하는 각종 보고서와 1995년에 발간한 American Medical Women's Association Complete Health Book을 온라인으로 제공해주고 있다.


BMJ Collections
BMJ 출판사에서 개설한 웹 사이트로 출판사에서 발간하는 전문잡지에 발표되는 논문, 사설, 종설 중에서 1998년 1월 이후 발간된 여성 건강 관련 정보 중 임신, 가족계획, 생식 의학, 폐경, 자궁경부암 선별검사, 암 등에 대한 정보를 전문으로 제공해주고 있다.


CancerNet
미국암연구소(National Cancer Institute (NCI))에서 암진단, 암치료 (PDQ와 NCI데이터베이스에 수록된 암진료 진료, 전세계 암관련 임상 실험, 종양전문, 암 치료기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NCI 문헌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된 문헌자료와 초록을 제공하는 CANCERL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암환자와 암환자 가족들에게 암선별검사, 암예방, 지지체계 등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National Guideline Clearinghouse
미국의학협회, 미국 보건성, 미국 건강기획협회 등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로 정부와 전문직 단체에서 개발한 각종 임상실무 지침을 개요와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여성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면 162종의 선별검사 지침을 제시되는데 여기에는 유방암, 골다공증, 임신성 당뇨, 성병 등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National Women's Health Information Center
미국 보건성의 여성건강국의 프로젝트로 이 사이트에서는 NLM과 NCI의 PDQ데이터 베이스에 링크를 제공해주고 광범위한 FAQ, 일간지에 실린 내용, 용어 해설 등 소비자를 위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North American Menopause Society
폐경에 관심을 가진 다학제간 전문가들의 모임인 북미 페경협회(North American Menopause Society (NAMS)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로 협회 정보, 뉴스, 협회지에 실린 논문 초록, FAQ 목록, 환자 교육 자료, 여성의 생의 주기에 걸쳐서 나타나는 건강 및 노화관련 문헌 목록을 제공하고 있다.


Society for Women's Health Research
여성의 건강증진과 여성질환을 주로 다루는 전문단체인 Society for Women's Health Research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회원관리, 협회 소식 외에 대학, 사기업, 정부기관, 단체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연구기금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골다공증, 성병, 부인과 암, 폐암, 심장질환, 가정 폭력 등에 대한 링크를 제공해주고 있다.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Consumer Health
여성 건강 관련 자료는 "health focus" 부분에 포함되어 있다. 이 사이트는 유방암, 폐경, 호르몬 대체요법, 골다공증, 피임, 비뇨기계 감염, 가정 폭력 등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들 자료 중 일부는 미국의학협회에서 제공하는 여성건강 안내에서 발췌된 자료이다. 관련 사이트에 링크도 제공하고 있다.


Healthfinder
미국 보건성에서 개발된 사이트로 다양한 소비자 건강정보와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전문단체, 대학, 도서관 등의 보건의료서비스 정보 페이지에 연결되는 게이트웨어 역할을 해주고 있다. 알파벳 검색을 이용하여 여성건강관련 주제에 광범위한 자료를 찾을 수 있다. 최신 뉴스, 온라인 잡지,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건강정보 평가도구 등도 제공하고 있다.


MEDLINEplus
미국 국립의학도서관에서 관리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병의 진단, 치료, 임상실험 참여관련 질문에 답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 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대부분의 자료는 정보 혹은 전문단체에서 발표된 자료이다. 이 사이트에서 직접 MEDLINE에 접속하여 관련 문헌을 찾을 수 있고, 의사, 병원, 보건의료정보를 제공하는 도서관의 목록을 제공해주고 있다.


National Women's Health Resource Center
비영리단체인 이 사이트는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초점을 둔 여성건강 정보 및 자원 창고 역할을 하고 있다. 비록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지만 모든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개방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는 질의/응답 코너가 있고, 편두통, 불임, 방광 조절, 대체요법, 사춘기 건강, 월경전 증후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문제별로 다양한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KidsHealth.org
부모, 청소년, 아동을 대상으로 각기 다른 페이지를 운영.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해 신체구조, 성장, 아동질병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재미있는 게임도 서비스.


Child Health Information Center
소아과 의료인력과 부모들을 위해 아동건강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


State Children's Health Insurance Program
Health Care Financing Administration에서 제공하는 아동건강정보 사이트.


Growing Healthy Canadians
아동과 청소년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한 건강정보 사이트.


National Maternal and Child Health Clearinghouse
모자보건관련 보고서나 관련 정책을 및 미국의 주별 모자보건센터를 소개.


Women's Health
New York Times에서 운영. 여성건강관련 이슈를 다루고 있는 사이트


Australian Longitudinal Study on Women's Health
University of Newcastle의 Womens Health Australia project로서 다양한 특면의 여성건강정보를 연구하고 그 성과를 제공.


Estronaut: Forum for Women's Health
여성의 신체, 다이어트, 성, 암, 심리, 미용 정보 등 종합적인 여성건강관련 정보 제공 및 상담 서비스.


Canadian Women's Health Network
여성건강관련 새 소식, 웹진 제공 및 관련 기구나 연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소개 등.


JAMA Women's Health Information Center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dml 여성건강정보 사이트. 관련 소식, 자료실, 교육정보 등을 운영. STD정보센터, 중절정보센터 등도 함께 운영.


Jacobs Institute of Women's Health
여성건강을 다루는 최신 정보, 출판물, 연구정보, 건강지식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