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검색사/상용Db

상용 DataBase 안내 펌링크

 



상용DB 안내






 

American Business Information


1100만 이상의 상세한 전세계 기업정보및 기업동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명한 데이타베이스이다. 수록된 내용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하여 1400만회 이상의 전화확인 통화를 하였다고 한다.


 

American Cybercasting Corp.


Marketing관련 전문 데이타베이스이다. 전세계 유명 신문, 잡지에 게제된 내용을 데이타베이스화하였으며 교육관련 자료도 다수 포함하고 있다.


 

Annual Reviews


비영리로 운영되는 과학관련 전문 데이타베이스이다. 제공되는 내용은 생물학에서부터 원자핵공학까지 다양하며 웹상에서는 최신 논문이나 유명인사의 저작을 초록까지만 살펴볼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주문할 수 있다.


 

Beilstein Information Systems


Organic Chemistry 분야 전문 데이타베이스이다. 다양한 연구에 필요한 실질적인 연구도움 자료를 다량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와 경로를 통해 실수요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Custom Standards Services


35개 이상의 전세계 주요 기관의 최신 연구 자료를 데이타베이스화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주로 기술이나 공학분야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Hardcopy본을 주문할 수 있다.


 

DataStar Information Retrieval Service


전세계 400개 이상의 데이타베이스들로 구성된 Database bank이다. 주로 유럽지역의 자료가 충실하고 Market Research, Scientific Research등 범용적인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Derwent Information Limited


특허정보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데이타베이스이다. 전세계의 최신 특허를 데이타베이스화하고 특허검색대행에서부터 원문제공 서비스까지 특허에 관한한 거의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ialog Information Services


전세계 500개 이상의 Database로 구성된 세계 최대규모의 Database Bank이다. Business 정보와 함께 과학기술 관련 정보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Disclosure Incorporated


미국내 상장회사에 관한 아주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보유하고 있는 내용은 투자자 보호를 위해 입법된 미 연방법에 의해 상장기업이 정부에 제공하는 기업활동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dNET


데이타베이스에 대한 데이타베이스이다. 전세계 산업분야에 관한 데이타베이스 또는 Directory정보를 제공하고 상세한 설명으로 안내하거나 Internet상의 Web Page로 링크한다.


 

Document Center Home Page


과학기술관련 전문서적이나 논문을 데이타베이스화하고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게 한다.


 

Dow Jones News/Retrieval


비지니스 관련 정보가 충실한 유명한 데이타뱅크이다. 미국 다우존스사가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중앙일보사가 한국 Distributor역할을 하고 있다.


 

Dun & Bradstreet


기업정보에 있어 확실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데이타베이스이다. 전세계 거의 대부분 기업의 디렉토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자랑하며 찾는 기업이 없을시는 무료로 현지인력을 활용하여 그 기업을 직접 찾아준다.


 

EasyNet 2.0


비지니스정보 위주의 데이타뱅크이다. 이용요금에 상당한 유연성을 부여하여 가입은 무료이고 사용한 정보에 따라 요금을 부가한다. 제공 데이타베이스는 Dun and Bradstreet 등 주요 IP를 거의 포함하고 있다.


 

Equifax Inc.


비지니스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릴때 필요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시세라든지 기업의 최근 활동상황, 전문가의 분석등의 정보를 발췌할 수 있다.


 

ERIC - Educational Resources Information Center


미 교육부의 방대한 자료를 데이타베이스화하였다. 교육관련 거의 모든 자료는 이 DB에서 발췌할 수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방대한 양을 자랑하고 있으며 사용은 무료이다.


 

Infinity Information Network


1993년 설립된 회사로서 공공정보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연방정부의 기록이나 비지니스 관련 정보등 공공성이 강한 내용 위주이다.


 

Infonautics Corporation Electric Library


150개 이상의 Full Text Newspaper, 900개 이상의 Full Text Magazine등으로 구성된 데이타베이스이며 평범한 영문으로 검색가능하게 한다. 학생이나 가정에서 연구목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포인트를 맞추어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Information Express


전세계의 주요 전문분야 저널의 인덱스를 제공하며 원하는 저널을 주문대행해준다. 제공하는 저널의 분야는 pharmaceutical에서부터 engineering, computer science 그리고 business industries까지이다.


 

Information Handling Services (IHS)


아래 7개 분야로 나눈 데이타베이스를 통하여 테크니컬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 Vendor Catalogs of Major U.S. and UK Industrial Manufacturers
  2. Electronic Components Data
  3. U.S. Military Specifications and Standards
  4. U.S. and non-U.S. Industry and International Standards
  5. Parts Research and Logistics Data
  6. U.S. Federation Personnel and Procurement Documents (IHS Regulatory)
  7. Safety, Environmental and Regulatory Data (IHS Regulatory)


 

International Transcript Services


미 연방 통신위원회의 공식 문서를 제공하는 데이타베이스이다. 원하는 내용을 신청하게 되면 다양한 형태 (photocopies, microfiche, computer diskettes, CD-ROM)로 제공받을 수 있다.


 

LEXIS-NEXIS


법률및 뉴스정보가 충실한 데이타벵크이다. Lexis의 'L'은 Law, Nexis의 'N'은 News에서 각각 따서 이름지었으며 각종 판례, 확정된 법안, 법률관련 유명 저널의 Text와 전세계의 주요 저널및 잡지의 기사내용을 데이타베이스화하여 서비스한다.


 

MEDLINE


의학관련하여 가장 일반적이면서도 유명한 데이타베이스이다. 의학도라면 기본적으로 접하는 데이타베이스로 각종 연구논문, 연구진행상황 등 의학에 관련된 방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MGN Online


전세계의 보도사진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주로 UPI에서 제공되는 사진들로 10년이상 축적된 방대한 양을 자랑하고 있으며 분야별로 구분하고 키워드 검색도 가능하다.


 

Micromedia Limited


library reference, corporate markets 이상 2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가능한 최대한의 포맷으로 고객의 요구에 응답하고 있다.


 

MicroPatent


전세계의 특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2주전까지의 특허는 전문을 무료로 살펴볼 수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특허상에 표기된 그림까지도 제공한다.


 

Questel/Orbit


특허관련 정보에 전문성을 띠고 있는 데이타벵크이다. 특허외에 상표정보, 과학기술 관련 정보, 비지니스 정보까지 포함한 프랑스 국적의 세계적인 데이타벵크이다.


 

RICHARDSON RESEARCH & RETRIEVAL


인터넷상의 정보를 목적별로 정리하여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SilverPlatter Information, Inc.


다양한 이질적인 데이타베이스들을 쉽게 접목할 수 있는 기술인 ERL (Electronic Reference Library)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이타벵크이다. 현재 약 230개 정도의 데이타베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분야에 걸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STN (Scientific and Technical Information Network)


과학관련 정보 특히 BioTechnology 관련정보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데이타베이스이다. 국내에서도 상당수 제약회사및 화학회사에서 이 데이타베이스를 직, 간접적으로 검색하고 있다.


 

University Microfilms International(UMI)


학위논문제공 서비스로 유명한 데이타베이스이다. 전세계 주요대학의 석,박사 학위논문을 데이타베이스화하여 검색할 수 있게 하고 신청시 원문을 복사하여 제공한다.


 

WLN Library Database


세계 최대규모의 Information Provider중의 하나이다. 비지니스, 과학기술 등 전분야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 아톰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07-07 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