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건강의료

뇌졸중 소화성궤양 노인피부 관련 사이트

노인의 피부문제 관련사이트
 
 


 
◈ 노인의 피부문제는
노화로 인해 피부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인의 경우는 적절한 관리를 못하여 여러 가지 피부질환으로 고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인에게 올 수 있는 피부문제를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내]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암연구소 (http://cri.snu.ac.kr)
일반을 위한 암정보를 클릭하시면 가나다순으로 암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되어있어 유용합니다. 그 중 피부암을 클릭하시면 피부암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 유용합니다.


■ 엔젤팜 (http://angelpharm.co.kr)
엔젤팜에서 제공하며, 질병정보에서 피부과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피부 질환에 대해 다루고 있어 유용합니다.


■ 메드시티 의료전문정보 홈페이지 (http://medcity.com)
질병도서관에서 질병찾기를 클릭한 후 “노인성 피부질환과 피부관리”를 클릭하면 다양한 노인의 피부질환에 대해 다루고 있어 유용합니다.


[국외]


■  뉴질랜드의 피부과학회 (http://www.dermnet.org.nz/index.html)
뉴질랜드의 피부과학회 250가지의 피부질환과 치료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소화성 궤양 관련사이트
 
 
 



[국내]


■ 삼성서울병원 소화기센터 (http://www.samsunghospital.com/)
삼성서울병원 소화기센터 홈페이지로 소화기질환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일반인을 위한 코너를 클릭하시면 여러 질병에 대해 알 수 있으며 FAQ를 클릭하면 여러 가지 소화기질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알 수 있어 유용합니다.


[국외]


■ 메드플러스 건강정보 (http://www.nlm.nih.gov/medlineplus/pepticulcer.html)
미국 NLM 과 NIH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다양한 질환에 대해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으며 소화성 궤양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뇌졸중 관련사이트
 
 


 
◈ 뇌졸중은 응급상황입니다.
뇌졸중 첫 경고 신호가 있을 때 119로 즉시 전화하십시오.
만약 뇌졸중 환자들이 처음 3시간에서 6시간 안에 응급 치료를 받는 다면 뇌졸중으로 인한 불구나 장애를 피할 수 있으며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많은 사람들이 뇌졸중의 경고 신호를 잘 인지하지 못합니다. 또한 즉각적인 응급 치료가 회복의 기회를 엄청나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국내]


■ 서울중앙병원 신경과 홈페이지 (http://www.amc.seoul.kr/)
서울중앙병원 홈페이지로 신경과 교수별 소개, 뇌졸중 교실에 대한 안내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 송파노인종합복지관 (http://www.song-pa.or.kr/)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뇌졸중 환자를 위한 재활사업으로 하고 있는 뇌졸중 주간보호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 인제대학교 신경외과/뇌신경센터 (http://www.neurocenter.co.kr/)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의 뇌졸중 특수 클리닉을 소개하고 있으면 뇌졸중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국외]


■ 인터넷 뇌졸중 센터 (http://www.neuro.wustl.edu/stroke/ )
워싱턴 대학의 뇌졸중 센터에서 행해지고 있는 특수한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불면증 관련사이트
 
 
 
◈ 잠을 못 주무십니까?
충분한 수면은 음식처럼 기본인 인간의 욕구이며 정서적, 신체적 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국내]


■ 메드시티 의료전문정보 홈페이지 (http://medcity.com)
질병도서관에서 질병찾기를 클릭한 후 불면증을 클릭하시면 불면증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 경기도 가정간호사회 (http://www.kanhonara.co.kr/)
건강상식이란 곳에 들어가면 불면증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약물사용시의 주의점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theme > 건강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비인후과 학술정보  (0) 2006.09.19
노인영양 요실금 골다공증 관절염 백내장 사이트  (0) 2006.09.19
의공학 관련 사이트  (0) 2006.09.19
금연  (0) 2006.09.19
식의약품과 관련한 관계사이트  (0) 2006.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