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게임

게임정보


국외
http://www.classic-trash.com/index.php
http://www.the-underdogs.org/index.php
영문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방대한 DB에 놀라서 중독된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http://www.mobygames.com/
다양한 게임 자료의 소개 및 커버 이미지를 볼 수 있다.그러나,일부 아시아권,유럽권 게임의 정보 부재가 아쉬울 따름이다.그 외에는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http://ntvdm.cjb.net/
Nt계열 or 9x계열에서 이전 하위버전(9x,dos)게임을 돌려주는 유용한 유틸이다.사운드/메모리 설정 등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http://dosbox.sourceforge.net/
윈도에서 도스 환경을 에뮬해주는 유틸로,고전 도스게임시 유용하다.


http://www.abandonwarering.com/
고전게임의 특성상 현 시점에 판권이 없거나 사실상 프리개념에 가까운 게임을 지원해 준다.유용하게 쓰길 바란다.반가운 고전게임을 만나게 될 것이다.


 



국내
http://www.oldgamebox.net
오지비 무료회원가입...무분별한 회원난입을 막고자 회원가입일이 정해져 있슴.
가브리엘 나이트1/디그(한글판)/조크행성(한글판)/미스트/인디애나존스4/원숭이섬의 비밀1/LBA1/7번째 손님/듄1/브로큰 스워드(소드)1/풀스로틀/팰콘3.0골드/셜록 홈즈2/...그외 다수의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다.오늘 게임자료중 하나인 인디애나존스4도 있다.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 돼 있어 안락함을 주는 곳이다.


http://www.oldgame4u.com/
무료회원가입...역시 살아숨쉬는 커뮤니티가 있는 곳이다.


http://club.hitel.net/cgame
하이텔 고게동...1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고전게임동호회 클럽...무료회원가입 후 승인절차 거쳐서 최종회원으로 승격(용량확보)


http://club.hitel.net/adv
역시 하이텔 어드벤처 게임 클럽...가입방식은 상동...국산게임 디어사이드3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다.본인이 여기 당사포 가입 후 초기에 디어사이드3를 공유한 바가 있었고 몇시간 후에 그 공유글은 짤렸다.그 동기를 여기 클럽에서 찾을 수 있다.국산 어드벤처 게임을 살리고자 하는 취지를 갖고자 하는 게임유저라면 필히 가입해라.


http://scummkor.kldp.net/
루카스아츠사의 전매특허인 스컴이라는 놀라운 녀석에 매료되어 지금도 한글화에 박차를 가하는 아마추어팀을 양성(?)시키는 곳이다.플스로틀이 현재 한글화가 완료된 상태이다.


http://home.cein.or.kr/~killkim/index2.htm
무영이의 공략집과 매뉴얼...말 그대로 몇몇 공략문서를 접하게 될 것이다.여기서 주목할 것은 관련사이트(link)...이를 잘 활용해라.


http://myst.cafe24.com/
어드벤처매니아라면 한번 가봐야 할 곳이다.특히 인벤토리 번역본과 리뷰의 전문성에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포럼에서 공략/소식/토론/..커뮤니티를 잘 활용해라.어드벤처게임매니아는 필히 즐겨찾기에 추가해라.


http://adventure.ivyro.net/
롱기스트 저니의 한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는 아마추어팀이다.현재 비공식패치 0.30버전까지 나왔다.


http://fungame.pe.kr/
자바/플래시 게임등을 즐길 수 있다.역시 운영자의 피나는 노력에 의해 이뤄진 DB와 커뮤니티가 있는 곳이다.


http://sihaya.wo.to/
sihaya님의 당나귀 링크 및 포럼이 있는 곳.여기는 당사포회원 중 게임자료를 방문하는 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곳.말이 필요없다.당장 즐겨찾기 추가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