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각종취미

가정 원예 포탈 사이트

가정 원예 포탈 사이트



●자연과 함께하는 삶 www.net-in.co.kr/floret


각종 화초와 난, 무공해 채소까지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원예식물 정보를 담고 있다. 흙 고르기부터 구입하기, 심기, 물 주기, 비료 주기 등 재배 순서에 따른 기초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병충해 예방법이나 꽃을 오래 보존하는 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볼 수 있다. 원예용어 사전과 도구사용법 등도 참고하면 좋을 듯.



●플라워 온라인 www.floweronline.co.kr


꽃에 관한 정보와 커뮤니티가 있는 원예 포털사이트. 특히 ‘플라워포럼’과 ‘플라워바자’ ‘플라워 까페’ 등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꽃을 키우며 경험하는 여러가지 일들을 회원들과 나눌 수 있다. ‘인터넷 식물원’을 통해 각종 국내외 식물들을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초보 원예가들을 위한 사이버 원예강좌도 열고 있다.



●그린플로라 www.greenflora.com


취미를 위한 꽃 재배부터 전문 원예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정 원예 전문사이트.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계절별 원예식물을 소개하고 있으며, 종류에 따른 재배 가이드도 볼 수 있다. 원예에 대한 궁금증은 상담코너를 통해 풀 수 있고, 비료나 배양토, 화분 등 다양한 원예 용품들을 쇼핑몰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그린하우스 net-in.co.kr/foxhail


그린 인테리어를 위한 계획 세우기부터 현관, 거실, 어린이방, 주방, 욕실 등 공간별 인테리어 방법, 조명 활용법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들이 담겨있다. 이밖에 베란다, 정원, 테라리움(투명한 유리용기 내에 식물을 꾸미고 가꾸는 것) 등의 제작과 관리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유용하다.



●인써리 myhome.naver.com/inssory


간단한 재료로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소품들을 소개하는 사이트. 다양한 소품과 스타일을 이용한 그린 인테리어법이 소개돼 있다. 인테리어에 이용되는 드라이 플라워와 꽃다발 등의 제작방법도 알려줘 유용하다. DIY 소품, 장식 테크닉, 액자 연출법 등 다른 인테리어 정보도 함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그린앤플라워 my.dreamwiz.com/sjinlove


꽃을 심고 키우는 것부터 집안을 장식하고 생활 속에 이용하는 방법까지 두루 소개하고 있는 사이트. 공간별 꽃 인테리어 방법과 꽃꽂이, 꽃다발 만들기 등 꽃 인테리어에 관한 정보를 중심으로 계절별 화초 고르기와 정원관리의 기초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기타 추천사이트


김석범의 원예교실 home.hanmir.com/~deasin96
행복한 정원 가꾸기 members.tripod.lycos.co.kr/ameral
난솔 www.nansol.co.kr
난초넷 www.chunnan.com
울산 난연합회 i.kebi.lycos.co.kr/~orchid012
난조아 www.nanjoa.net
한국난원 www.nankorea.net
한국분재조합 www.koreabonsai.com
손바닥위자연 user.chollian.net/~namurang
 



 


 


난재배 사이트



●춘란사랑 nan7.com


난 중에서도 봄에 피어나는 춘란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춘란 종합 정보사이트. 정보 나눔터, 배양일기, 초보배움터 등 주로 회원들간의 공개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교환한다. 특히 ‘명품전시관’을 통해 다양한 난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일본과 중국의 춘란도 구경할 수 있다. 난 전문 쇼핑몰이 링크돼 있어 난 구입도 가능하다.



●오키드랜드 www.orchid-land.com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난 전문 사이트. 풍란, 춘란을 비롯해 야생화와 한국의 다양한 들꽃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회원들과 품종확인이나 배양담 등의 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교환장터를 통해 난 관련용품을 교환하기도 한다. 난 사진이나 그림도 감상할 수 있다.



●난사랑 www.nan.co.kr


국내 최초의 종합 난초 재배 정보 사이트로 웹진 형식으로 운영된다. 난과 관련한 행사와 소식들을 볼 수 있으며 동양란, 서양란, 부귀란, 자생춘란 등 다양한 난 재배법과 조직 배양법 등을 소개한다. ‘난초병원’에서는 가정에서 난을 키울 때 생기는 궁금증들을 Q&A형식으로 상담할 수 있다. 회원들간의 토론과 채팅도 가능하다.



●난꽃21 www.nancho.co.kr


난계 동향, 난 시장 소식, 전시회 소식 등 난에 관한 최신 정보와 계절별 난 가꾸기, 종류에 따른 난 구별법 등 난 재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인터넷 경매와 공동구매를 통해 춘란, 풍란, 부귀란 등 다양한 종류의 난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난 전시실과 자료실도 이용해 보면 좋을 듯.



●난마을 www.cyberorchid.co.kr


PC통신 유니텔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난 동호회로 동양란, 서양란, 자생란과 야생란을 비롯한 모든 난 식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난 자생지 견학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정회원의 경우 난 분양, 교환, 경매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허브,분재,화초,채소 키우기



●허브사랑 forum.netian.com/@herb


허브 식물 애호가들의 모임으로 허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있다. 허브의 종류와 활용, 기르기 등 기본적인 재배 정보와 허브의 구입 및 번식 방법, 가정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아로마 테라피까지 허브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로뎀나무 myhome.naver.com/lodemnamoo


집에서 키우기 쉬운 꽃과 화초들을 소개, 판매하는 곳. 실내 공기를 정화시키는 식물과 거실이나 침실, 욕실 등 장소별로 어울리는 식물들을 안내한다. 허브나 화초를 키울 때 필요한 주의사항이나 참고자료도 함께 찾아볼 수 있다. 이밖에 꽃차 만들기, 탄생화, 꽃전설 등 자투리 정보도 재미있다.



●이상우의 토마토 기르기 user.chollian.net/~tkddn


토마토를 중심으로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채소 정보를 담고 있다. 농장과 온실 등에서 대규모로 재배하는 토마토 정보부터 베란다에서 화분에 심어 키우는 토마토 재배법까지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다. 토마토의 효능과 요리법, 저장방법 등 생활 속 토마토 이용법도 있어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