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영화예술

영화관련사이트

영화 관련 사이트
 

Internet Movie Database(www.imdb.com)는 영화 데이터베이스이지만 그 정보 망라성과 정확성, 그리고 충실한 외부 링크를 보면 영화 포털사이트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아시아권 영화정보는 정보량은 물론 언어적인 문제로 미비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 데이터베이스로는 국립영상자료원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인 한국영상정보 서비스(cinematheque.or.kr)를 들 수 있습니다. 외국의 데이터베이스에 비교하면 부족하지만 일반인은 물론 관계자들도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영화 상영정보와 평을 보고 싶다면 씨네서울(www.cineseoul.com)이나 FILM2.0(www.film2.co.kr) 등을, 비디오 정보를 알고 싶다면 영화마을 홈페이지(www.cinetown.co.kr)와 월드와이드 비디오(viceo.static.co.kr)를, 영화 전반에 걸친 정보를 알고 싶은 사람은 씨네21(www.cine21.co.kr) Kino(www.nkino.com) 씨네마조선(cinema.chosun.com) 등의 웹진을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www.kofic.or.kr), 네오영화 홈페이지(www.neofilm.co.kr) 등도 추천할 만한 영화사이트입니다.


최신의 인터넷 영화관련 사이트로는 씨네파크(www.cinepark.com) FILMZ(www.Filmz.co.kr) 아이씨네(www.icine.com) 네오무비(www.neotiming.com) 마구리(www.maguri.net) Nscreen(www.nscreen.com) 등이 있습니다. 칸영화제 홈페이지는 www.festival-cannes.fr입니다. 하지만 정보는 자신에게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영화 부분을 찬찬히 살펴본다면 좀더 좋은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internet > 영화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나리오  (0) 2006.09.20
한국 영상 관련 사이트. | 영상 모음  (0) 2006.09.19
영화 관련 사이트  (0) 2006.09.19
영화 정보 사이트  (0) 2006.09.04
영화 비디오 영화제 영화사등등  (0) 2006.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