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국가정보/해외정보

해외 각국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
해외 정보 포털사이트


●이글아이 www.eyeofeagle.co.kr


전세계 1백58개국, 6백5개 도시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해외 정보 포털 사이트. 지역별 정보를 비롯해 고궁, 사찰, 박물관 등 명소별 정보와 축제, 도시문화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동영상 갤러리’에서는 각국의 모습을 현지 안내원의 소개로 생생하게 미리 관람해볼 수 있다. 해외여행시 필요한 의료정보나 지역별 주의사항도 유용하다.


●팁스넷 www.worldtips.net


중국과 일본, 한국, 미국 등 4개국의 정보를 각각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각 나라의 화폐, 음식, 명절, 학교, 지하철 등 유용한 생활정보와 함께 비상시 필요한 병원, 공공기관,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상세히 설명돼 있다. 사진과 함께 볼 수 있는 테마별 여행정보도 참고하면 좋을 듯.


●KBS월드넷 www.kbsworld.net


한국방송공사의 세계 정보 사이트로 각국의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돼있다. 기본적인 지역정보와 문화, 생활, 여행 정보가 모두 담겨있으며 월드 채널을 통해서는 세계음악과 영화, 유학정보 등도 볼 수 있다. 통신원이 전해주는 세계 각국의 최근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아시아지역


●함께하는 여행세상 fly.to/asiatour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캄보디아, 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각국의 위치와 기후, 역사, 음식문화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특히 출입국시 유의사항이나 교통 및 숙박정보는 여행을 계획할 때 이용하면 편리하다.


●홍콩라이프 hongkonglife.pe.kr


홍콩지역 정보사이트. 날씨, 환율, 호텔 등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홍콩의 최근 소식도 접할 수 있다. 홍콩의 설맞이, 홍콩 경마, 축제 등 홍콩의 문화와 실생활에 관한 정보를 주로 다룬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도 활발하게 운영된다.


●인도의 향기 http://www.net-in.co.kr/india


도시별 인도 가이드가 잘 정리돼 있는 곳. 델리, 캘커타 등 대표적인 인도 거리의 음식점과 숙박, 관광지 등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인도의 독특한 음악과 그림, 조각 등 미술작품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사이트 운영자가 직접 쓴 인도 여행기도 흥미롭다.   (계속)
 
 


 


유럽 & 아프리카 지역


●영국종합정보 www.korea.uk.net


교육, 관광, 문화, 쇼핑, 이민 등 전반적인 영국 정보가 있는 곳이다. 영국에 관한 정보를 ‘뉴스/미디어’ ‘문화/예술’ ‘건강/의학’ 등 채널별로 분류해놓고 있어 검색이 편리하다. 인터넷 라디오 방송에서는 영국 생활정보와 영어학습, 최신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코리아-덴마크닷컴 www.koreadenmark.com


안데르센 동화의 나라 덴마크에 대한 정보 제공 사이트. 덴마크의 풍경이 담긴 사진과 함께 덴마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가 잘 정리돼 있다. 덴마크 대표 인물과 세부 지역 정보도 찾아볼 수 있으며 간단한 덴마크어 회화가 실려있어 유용하다.


●이스페인 www.espain.co.kr


스페인 현지에 거주하는 15명의 교민이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스페인을 직접 체험하면서 얻은 정보로 알차게 꾸며져 있다. 커뮤니티를 통해 여행은 물론 유학, 무역정보 등을 현지인과 나눌 수 있어 유용하다.


●남아공 지선이네 myhome.naver.com/soup6984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살고 있는 지선이네 가족이 직접 말하는 남아공 이야기. ‘서울에서 남아공으로’ ‘집 구하기’ ‘자동차 구하기’ ‘남아공의 통신환경’ ‘어학연수’ ‘이민 준비’ 등의 세부 코너를 통해 남아공의 실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아프리카의 명소를 직접 소개하는 가족들의 여행기도 재미있다.


아메리카&오세아니아 지역


●캐넉스의 캐나다 www.canucks.pe.kr


캐나다를 각 주별로 소개하는 사이트. 밴쿠버, 빅토리아, 토론토 등 캐나다에 위치한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여행코스와 이민, 유학정보 등을 제공한다. 어학연수와 유학을 위해 필요한 현지 생활정보와 교육제도가 자세히 설명돼 있는 것이 특징.


●브라질문화센터 www.brazilcenter.co.kr


브라질의 독특한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 카니발, 축구 등 브라질을 대표하는 문화를 접하고 다양한 관광지를 사진으로 미리 관람할 수 있다. ‘브라질 문학관’에는 브라질의 단편소설과 민화를 우리말로 번역해 제공하고, 브라질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호주길따라 www.hojugiltara.com


지도를 통해 호주 전지역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업소록’은 호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점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편리하다. 칼럼 코너를 통해 호주의 다양한 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민이나 유학상담은 유료로 운영중.


기타 추천사이트


찰스의 아시아여행 charles.x-y.net
택진이 베트남길라잡이 myhome.hananet.net/~vodich
수형 elegance.new21.net
중국의 어제와 오늘myhome.naver.com/mugam20
스리랑카 www.gosrilanka.co.kr
인디아클럽 www.india.or.kr
히말라야넷 himalaya.co.kr
이집트에 관한 모든 것 egypt.x-y.net
노베르만-독일정보 www.nobelmann.com
뉴질랜드 길잡이 www.knownz.com
장성일-네덜란드 정보 giveu.net/soundwoo
조경희의 폴란드가이드 www.mypoland.co.kr
멕시코정보 myhome.thrunet.com/∼arttown
멕시코한인회 www.korean-gto.org
라파스 볼리비아 www.lapazbolivia.net
 
   (계속)


 


외국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



각국의 관광청 사이트


●스위스 관광청 www.myswitzerland.co.kr


유럽에서 높고 유명한 산들이 많은 스위스의 관광청 사이트. 전체적인 도시정보와 산, 빙하, 호수 등 자연환경, 전통과 풍습, 축제 정보를 총망라하고 있다. 사진은 물론 동영상, 라디오, 웹진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이 흥미롭다. 스위스의 박물관이나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프랑스 관광청 www.franceguide.or.kr


오랜 역사와 미를 간직하고 있는 나라, 프랑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항공편과 교통, 숙소, 환율 등 기본적인 여행정보와 프랑스의 유명 도시, 축제 정보를 지역별로 자세히 볼 수 있다.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프랑스 요리와 식당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스라엘 관광국 www.israel.co.kr


이스라엘의 효율적인 관광을 위해 출입국 절차부터 여행 준비물, 여행코스, 주요 축일 및 행사 등을 두루 소개한다. 안식일을 철저히 지키는 이스라엘의 종교적 관습과 여행 때 지켜야 할 주의사항 등을 반드시 읽어보자. 갈릴리와 예루살렘 지역의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지역별 여행 정보 사이트


●미국 서부 www.westus.com


미국 서부지역 여행 안내 사이트. 지역별 여행기와 축제나 보트투어 등의 테마 여행기가 볼만하다. 로스앤젤레스나 할리우드 등의 주요 도시를 관람하는 시내관광, 체험관광 코스를 상세해 소개해놓아 유용하다. 미국 지역의 국립공원과 섬, 온천, 놀이공원 정보도 제공한다.


●아미고스 www.amigos.co.kr


라틴아메리카 지역에 관한 여행정보를 볼 수 있는 곳. 멕시코, 페루, 칠레, 아르헨티나, 브라질, 과테말라, 쿠바 등 라틴아메리카 대표 지역의 여행 정보가 풍부하다. 환율과 날씨, 현지 시각 등을 검색할 수 있으며 라틴문화를 맛볼 수 있는 여행 칼럼도 눈여겨볼 만하다. 다양한 라틴상품을 살 수 있는 쇼핑몰도 링크돼 있다.


●터키파 www.turkeypa.com


지중해의 나라 터키에 대한 정보가 꼼꼼히 들어있다. 터키의 도시와 유적지를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배낭여행, 성지순례, 크루즈 등의 여행코스를 추천해준다. 동호회에서는 터키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이 여행계획을 짜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영국여행 www.uktour.co.kr


영국 각 지역의 정보 모음 사이트.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웨일즈 등으로 나눠 자세히 소개한다. 영국인들의 생활습관과 예절 등도 안내하고 있어 영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커뮤니티 활동이 매우 활발하다.


색다른 여행 정보가 담긴 여행기 사이트


●세 남자의 이탈리아 italiani.hihome.com


이탈리아에서 생활하고 있는 세 남자가 직접 쓴 이탈리아 이야기. 이탈리아의 예술, 문화, 쇼핑, 여행, 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먹거리 정보에서는 파스타, 피자, 포도주, 치즈 등 대표적인 이탈리아 음식의 요리법을 소개한다. 이탈리아의 미술과 음악, 패션, 언어 등도 배울 수 있다.


●미니의 중국영상수필 minige.hihome.com


운영자가 중국의 도시를 여행하면서 경험한 일을 수필형식으로 풀어낸 곳. 베이징, 상하이, 중징, 광저우 등 중국의 주요 도시를 돌며 쓴 간단한 여행기와 중국 곳곳의 풍경, 살아가는 모습 등을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영헌-모스크바그림일기 cess816.tripod.com


모스크바에서 생활하면서 쓴 일기와 사진을 중심으로 러시아의 곳곳을 소개한다. 모스크바의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계절, 러시아인들이 살아가는 모습 등을 담아내고 있어 모스크바를 더욱 친근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기타 추천사이트


캐나다관광청 www.travelcanada.or.kr
호주관광청 www.eaustralia.or.kr
태국관광청 www.tatsel.or.kr
나홀로베트남정보 saomai.hompy.com
고 싱가폴 www.gosingapore.co.kr
런던하우스 www.london-house.pe.kr
에그의 인도여행기 my.dreamwiz.com/grenadin
도쿄스토리 www.tokyostory.net/nbuilder
오경아 아일랜드 일기 user.chollian.net/~macronet
 
   (계속)


 


세계의 다양한 문화 즐기기



각국의 문화를 비교해볼 수 있는 곳


●세계화폐이야기 www.numerousmoney.com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화폐를 모두 찾아볼 수 있다. 세계 각국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함께 통용되고 있는 화폐를 발행 연도, 앞뒷면, 단위별로 자세히 소개한다. 통화단위와 환율정보도 유용. 화폐에 등장하는 인물이나 동물, 자연경관 등에 대한 설명도 흥미롭다. 세계화폐박물관과 동전정보 사이트도 링크돼 있다.


●비베레 my.dreamwiz.com/bibere


비베레는 ‘마시다’라는 뜻의 라틴어. 이곳에서는 독특하고 다양한 세계 맥주의 종류와 음주문화를 소개한다. 맥주를 직접 담그는 법, 맥주와 어울리는 안주 요리법 등도 알려준다. 특히 각국의 서로 다른 음주문화와 예절에 대한 정보는 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살라스 푸드 트래블 shala.new21.org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소개하는 사이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러시아 등의 서양음식과 중국, 일본 등 동양음식의 특징 및 식생활을 쉽게 풀이해놓았다.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와 식단을 소개해 직접 요리할 수 있도록 한다. 멕시코, 인도네시아와 같이 잘 알려지지 않은 음식문화도 알려준다.


독특한 문화를 탐험할 수 있는 사이트


●세계축제여행 my.netian.com/~mamamia


할로윈이나 에딘버러 같은 유명 축제부터 아프리카의 민속축제, 종교제 등 알려지지 않은 세계 곳곳의 축제 정보를 볼 수 있다. 축제의 역사와 시기, 특징 등이 자세하게 설명돼 있다. 미국의 게이축제나 포르투갈의 유령축제 등 특별한 축제 이야기도 흥미롭다.


●브라질 음악여행 verao.new21.org


브라질의 다양한 음악을 맛볼 수 있는 곳. ‘뮤직박스’에서는 브라질 음악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으며 브라질 음악차트, 신보소식, 영화음악 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다. 80여명의 브라질 가수들의 홈페이지와 브라질 TV, 라디오 방송이 링크돼 있어 언제든 브라질 음악을 접할 수 있다.


●미즈진 www.gousalife.com


미국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작가 ‘미즈진’이 미국의 문화 이야기를 칼럼과 만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하고 있다. 이중 ‘가상쇼핑’은 미국 유명 매장에서 판매되는 물건을 직접 구입해 보면서 물가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일종의 쇼핑게임으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유학이나 이민정보도 풍성하다.


기타 추천사이트


김보라-인도의영혼 stormm.hihome.com
라틴문화예술광장 myhome.hananet.net/~letras
브라질문화센터 www.brazil21.com
따뚜차이나 daduchina.com
일본으로 가는길 www.tojapan.co.kr
조이재팬 www.joyjapan.co.kr
엔씨밀란 www.ncmilan.com
인터넷 속의 작은 프랑스 www.petifrance.com
클럽프랑스www.france.co.kr
 
   (계속)


 


세계 각국을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사이트


색다른 방법으로 외국을 소개하는 곳


●가다지구돌기 myhome.shinbiro.com/ ~Backpak


흥미로운 세계 일주 체험담이 실려있다. 서유럽과 일본, 중동, 중남미, 유럽, 미국 등 세계를 돌며 경험한 것을 색다른 여행법으로 제시한다. ‘차로 남미 여행할 때 알아둘 점’ ‘가나에서 인터넷 이용하기’ ‘유럽 도둑 퇴치법’ 등의 체험담은 어떤 정보보다 실질적이고 유용하다.


●영상으로 보는 밴쿠버 www.geocities.com/vanimage


캐나다의 도시 밴쿠버를 동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곳. 밴쿠버에서 10년째 거주하고 있는 주부가 직접 찍은 이 영상은 아름다운 밴쿠버의 풍물과 사람들의 삶을 진솔하게 담았다. ‘밴쿠버 투데이’에서는 최근 밴쿠버의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프랑스 파리 그 사진 속으로 ww1.introcom.net/~leparis


사진으로 만나는 프랑스 파리 거리. 파리 곳곳의 풍경을 인터넷상에 전시해놓았다. 파리를 대표할 수 있는 베르사유 궁전과 사르트르 거리는 물론 거리의 악사, 거리축제 모습, 한적한 공원의 풍경도 볼 수 있다. 파리의 생활을 좀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공간.


외국문화 관련 동호회


●씽크 티베트 thinktibet.cyworld.com


티베트를 생각하는 모임. 티베트에 관한 최근 소식과 정보를 나누고 티베트 여행을 함께 계획하기도 한다. 또 티베트어를 공부하는 모임 ‘따시델레’가 있어 간단한 회화 등을 배울 수 있다. 티베트 관련 도서와 영화, 사진 자료 등도 풍부하다.


●인도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cafe.daum.net/indiamovie


인도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 매달 정기적으로 인도영화를 상영한다. 인도영화에 대한 감상평과 영화배우를 소개하며 DVD와 OST 앨범을 공동 구매하기도 한다. 인도영화 링크 모음도 유용하다.


●한여름 밤의 크리스마스 cafe.daum.net/downunder


한여름에 크리스마스를 맞는 호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한국과 호주에 거주하는 회원들이 1만5천여명에 이른다. 이곳에서는 호주 유학이나 이민, 워킹 홀리데이 비자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정기모임도 양국에서 지역별로 활발하게 이뤄진다. 자료실에는 워킹 홀리데이 비자 취득에 필요한 각종 영문 서류들이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