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태크/일반

주식 금융 재테크, 인터넷뱅킹,검색항목

 


주식 금융 재테크, 인터넷뱅킹,검색항목





경제관련 공공기관        금융 재테크정보 경제연구원       신용카드       
사이버 뱅킹       은행리스트     인터넷 대출        주식 도우미       증권사 리스트
생명보험회사 리스트        해외 금융관련사이트
 


금융 포탈     금융계좌 통합관리      휴면계좌 조회         신용정보포탈   포인트거래
환 율     한국 은행   지로납부     세무 회계 종합 정보  서울시 세금납부    세금계산 회계    


무역 비즈니스  -  비즈니스 정보를 찾고, 분석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거래처,기업정보검색방법 - 판매처나 거래처를 찾을 때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방법입니다.
기업정보 검색사례 - 기업체 거래처를 찾을 때의 검색입니다..
창업정보검색  -  창업정보 검색사례 입니다.
정보검색대행사 - 믿을 수 있는 대행사에 의뢰하여 정보를 구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정보검색 - 부동산에 대한 정보검색 사례입니다.

해외 학술 논문  -  기술정보를 원할 때에 검색합니다.









 



     금융 관련 기관의 특별한 서비스


http://www.kftc.or.kr  금융결재원  금융 정보와 자동응답서비스
        잔액조회 무통장 거래내역 모든 은행의 주요금융정보


http://www.kfb.or.kr   전국은행연합회 은행정보검색, 금융관련자료실
   은행이용상담실    금융상품 서비스  신용정보민원상담 상속자 예금조회 민원금융소득 이자.


http://www.fss.or.kr  (ARS조회 1332)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정보 공시, 금융시장동향, 금융감독법규,   금융분쟁 금융소비자보호센터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 서비스


http://www.kdic.or.kr   예금보험공사  금융기관파산 보호 여부 검색및 상담
    예금보험의 의미와 가입된 금융기관 및 보호한도, 지급절차 설명
    가입한 예금상품의 보호대상 여부 검색가능


http://www.mogaha.go.kr/  행정자치부 주민등록진위확인  (ARS조회  1382)


 


 









 



   인터넷 뱅킹    


은행의 웹사이트에서 예금의 송금, 대출신청, 신용카드,  수표조회, 내용조회, 잔액조회, 약간 적은 금리혜택서비스 등 은행업무를 저렴한 수수료로 처리합니다.


          
사이버 뱅킹     은행    -- 각 은행의 웹사이트 입니다.


처음 가입할 때에는 거래중인 은행에 직접 찾아갑니다.  인터넷 거래 신청을 합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이체한도를 정합니다.


그 다음은 집으로(회사나) 돌아와서 처음 인터넷 뱅킹 할 때에는 금융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증인인증서를 PC에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한 그 PC 에서만 금융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은행에서 신청한 후 3-4일 정도 이내에 접속해야합니다.  시간이 오래걸리면, 취소가 되기 때문에, 다시 은행을 직접방문하여, 다시 신청합니다.





모바일 뱅킹 서비스는 휴대전화기로 무선 인터넷에 접속 거래은행은 선택하면 송금이나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는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로 가능하며 송금은 인터넷 뱅킹 사용자 번호와 비민번호까지 입력해야 합니다.





비밀번호와 보안카드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집이나 회사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의료번호, 등의 주변의 흔한 번호를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영어로 할 때도, 대문자 소문자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문자와 특수문자 숫자를 적당하게 섞어서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은행에서 준 보안카드를 잘 관리합니다.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PC 방 같은곳에서는 금융거래 인증서 설치를 하면 안됩니다.  공공장소에서 거래를 한다면, 거래도중에 자리를 비우지 말아야 합니다.  거래가 끝난후에는 가능한한, 로그아웃을 확실하게 하고 웹 브라우저의 히스토리를 지우고, 종료합니다.


앞으로 홍채인식 시스템이나, 지문인식 마우스가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면, 좀더 편리한 날도 오리라 기대를 해 봅니다.


인터넷 뱅킹 중 에러메시지가 뜨면서 거래가 중단될 경우 거래가 완료됐는지 잔액이나 입출금 내역을 조회합니다.

스팸 바이러스 예방, 인터넷보안 




http://www.gumsak.com/thema/govex.html  참고 - 전자정부 공인인증서 참조, 거래은행에 인터넷뱅킹가입이 되어 있으면, 전자정부도 같이 이용하기 용이합니다.



 


 









 



   주식 증권 투자를 위한 정보와 분석          


증권분석 - 기업가치와 시장에서 형성되는 가격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자면 비슷한 가치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여러 가지 투자가지 전에 분석해 봅니다.


기업의 가치를 측정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기업이 종사하고 있는 산업의 발전뱡향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의 기본적인 사항을 같이 분석해야 합니다.


현재의 주가에 대한 판단과, 미래의 주가예측에 대한 판단을 하여, 투자결정을 합니다.


 


경제에 대한 분석 - 어떤 분야의 증권을 선택할 것인가


주가는 경제의 움직임에 따라 밀접하게 움직입니다.  경제분석을 해서 경기의 흐름을 파악하고 주가변동에 예측도 합니다.   현재의 경제 상황을 정학히 분석하고, 장래의 경제 상황의 변화를 예측합니다.


경제기획원이나 한국은행에서 정기적으로 경제지표를 발표합니다.  의미를 해석하고 상호연관성을 파악하여 경제상황을 예측합니다.  모든 경제의 움직임을 각종 경제지표에 의해서 구체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면밀히 파악합니다.


경기변동과 주가 - 경기는 그 나라 국민경제의 전체 활동수준을 나타냅니다.  주가는 경기변동에 성행하여 움직일 때가 많으면, 보통 3-6 개월 정도 선행한다고 봅니다.  주가지수를 경기변동에 대한 선행지표로 여겨집니다.  경기가 불황기에서 호황기를 접어들 때는 채권보다는 주식을 선호하게 되고, 불황기가 예상될 때문 채권을 선호합니다.


경기예측 - 경기에 대한 판단전망 그리고 대비한 계획서등을 설문서를 통해 조사 수치화하여 전반적인 경기동향을 파악합니다.  경제연구소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경기종합지수(지표법)에 항목으로 구성되어있는 경제활동의 요인별 경제지표동향을 충분히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 전체적인 경기 변동과 주가 흐름을 잘 파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업 실사지수- 전문 경제인연합회작성발표
종합주가지수 - 경기의 전환점을 예측하는데에 효과적입니다.


경제성장과 주가 - 성장률이 높을 때에는 생산 고용 판매 소득이 증가하고 경제가 확대되면서 기업의 매출이익이 늘어나고, 주식시장에 활기가 띄고 주가가 상습합니다.  반대로 경제성장률이 낮아지면 생산 교용판매 소득도 줄어들어 경제활동이 둔화되고 주가가 하락합니다.


통화량과 주가 - 통화량이 증가하면 금리는 내려가고 주가는 오릅니다.  통화량이 감소하면  금리가 오르고 주가는 내리기 되는 현상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경제상황에 따라 이런 이론도 변동이 많습니다.


약간의 인플레이션은 일반적인 현상이라서 주가에 별영향이 없지만, 심각한 인플레이션이라면 주가가 영향을 받아서 하락할 수 도 있습니다.


물가 - 물가상승이 있다면 국민경제의 각 부분에 피해를 크게 가져온다면, 투자심리가 위축되어서, 증시자금 이탈과 금리상승을 초래하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기업 수익면에서도 원자재 비용이 상승되고 수요가 침체하기 때문에 기업수익이 떨어집니다.


그 외에도 금리의 오름 내림에 따라 주가에 반영이 많이 됩니다.
환율의 여양도 주가에 많은 영향을 미침니다.  신문검색을 하여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과 주가 금리가 같이 영향을 주면,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각종 경제연구소 웹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알아봅니다. 





산업분석 - 어떤 업종을 선택할 것인가
  산업의 과거실적, 당해 산업실적 조사분석, 당해 산업의 매출액과 수익률에 대한 분석
  산업의 원가구조, 고정비와 변동비의 관계에대한 분석
  산업 역사에 대한 분석, 이를 통해 매출과 이익의 평균수준및 안정성에 관한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이 경기순환과 일치하는 산업 무관한 산업 또는 역행하는산업이 있습니다.  경기변동에 따라 유망산업의 선정도 바뀌어야합니다.


주기적산업 - 경영성과는 경기순환과 일치하여 아주 민감하게 변동하므로 경기가 좋을 때에는 매출이나 이익의 신장률이 높은 반면에 불경기 때에는 매출과 이익이 격감하거나 손실까지도 볼 수 있다.  피아노 에어컨 내구소비재 공자기계 철강업등 자본재를 생산하는 산업 레저산업 항공산업


방어적산업 - 경기변동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일정한 수준의 경영성과를 꾸준히 유지하는 산업 - 음식료품과 같은 생활 필수품과 관련된 산업


성장산업 - 경기순화과는 큰 관계가 없이 기술혁신과 우수한 판매전략의 개발등으로 계속해서 높은 수익신장이 기대되는 산업


대체산업 - 산업의 대체가 쉽게 일어날 수 있으므로 산업으 ㅣ상대적 영속성 여부는 산업분석에서 더욱 중요한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 - 경제정책상 재정적지원 법률의 개정 관세및 조세제도등을 통하여 특정 산업을 육성하거나 기업으로 하여금 대자본을 획득하게 도와주는 경우도 있고, 기업통폐합 소비자보호 경재의 제한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정부의 법률 금융 세제면에 있어서의 지원 또는 제한등에 관한 충분한 정보의 수집과 분석이 있어야 합니다.   산업의 노사문제와 그에 따른 인력수급의 문제도 산업분석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정비의 비중이 높은 자본집약적 산업에서는 노사분규로 생산이 감소되거나 조업이 중단된경우 대규모의 고정비때문에 기업의수익은 큰 타격을 받습니다.  노사관계의 분석을 반드시실시합니다.


산업에 따라서는 기업간 경쟁이 치열한 산업과그렇지 않은 산업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업의 구체적인 경쟁관계 고려해야합니다.


그 산업의 현재의 주가수준이 미래의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해주는 수준에 있는지 아닌지      
산업의 라이프사이클이 -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인지


산업구조분석을 통해 유망투자업종 또는 유망 투자종목을 찾는데 이용합니다.
산업구조 변화의흐름과, 이것이 미치는 산업별 기업별 영향을 예의 주시합니다.  
국가의 대내외 경제여건변화를 고려합니다.


최종수요분석 - 산업의 생산물에 대한 수요 결정하는 요소측정하는 절차, 수요를 성명하는 모든 관계를 발견하고 그 관련성을 명확히 설정하게 되는 산업의 매출액을 예측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산업연관분석은 - 국민경제내의 산업 부문간으 수요분석 증 각 산업 부문에서 생산 되는 산출물의 최종용도 분석 산업연관표를 이용하여 분석합니다.





기업분석 --- 무역 비즈니스의 기업정보 참고   어떤 기업을 선택할 것인가


◎  노동집약적인 산업은 인건비와 근로조건을 봅니다.


◎  수출을 하는 기업은 해당국가의 경기와 환율의 영향을 받습니다.


◎ 원자재를 수입하는 기업은 국제원자재의 가격변동을 알아봅니다.


◎ 특정 종목의 내재가치를 분석하여 저평가 종목을 발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양한 정보를 종합하여 그 기업의 장 단점 파악합니다.


◎ 대차대조표  현금등가물  매출채권 차입금  매출액 매출원가 감가상각비 이자비용를 따져봅니다.


◎ 영업활동 현금흐름 투자활동 현금흐름 재무활동 현금흐름  을 살펴봅니다.


◎ 성장성   회사의 연혁  경영자 업계에서의 지위


◎ 금융기관과의 관계 주주구성 노사관계 생산형태 직원자질을 어떤지 알아봅니다.


◎ 수입성비율 - 수익성분석  총자본이익률 매출액 경상이익률


◎  금융비용대 매출액비율 주당 순이익 배당비율 등


◎ 유동성비율 부채비율  주당현금흐름  유보율    


◎ 기업을 직접 방문해서 알아봅니다.    



 


 









 



     돈버는 거제도의  양계 할아버지 - 농촌의 경영


 이기사를 읽었을 때, 무척 감동적이었는데, 아마 나 말고도 감동을 받은 사람들이 많은지 인터넷에서 참 많이도 검색이 되어졌습니다.  [돈버는 거제도 양계 할아버지] 이 검색을 시행하여, 전문을 읽어봅니다.


주로 계란과 닭의 가격 현황, 그리고 자료를 모아서 가격 예측치를 산정합니다.
농림부  축협 사료회사 양계협회 농진청 대학 기상청   필요한 정보를 찾습니다.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http://www.affis.or.kr/    
출하지원시스템  http://chulha.affis.net  각 품목별로 (무 배추 돼지..) 다음달 가격 전망, 시황정보, 전문지기사 농업정책등유통리포터   가락시장 조사 가격,  전자경매속보
농림부  http://www.maf.go.kr/  
농협  http://www.nonghyup.com/  


사료회사 - 사료회사 명으로 검색엔진에서 검색합니다.  
   [양계 사료]   [축산  사료]  [양돈  사료]  등으로 검색을 실시합니다.


양계협회  http://www.poultry.or.kr/main.asp   
   [축산 협회]    [양돈 협회] 등으로 검색을 실시합니다.  각 협회나 관련 기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농업 기상 정보 http://weather.affis.or.kr/  


대학교   [농업 대학]   [농과 대학]  으로 관련 대학교 학과에서 정보를 검색합니다.
각종 농업관련 전문 신문을 평소에 검색해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가격을 미리 예측하고, 공급계획을 짜놓은다음, 예측치에 맞춰서, 달걀을 공급하는 과정입니다.


정보를 제대로 이용하는 가장 좋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농촌의 자체 홈페이지를 만들면, 공급하는 농산물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고, 관광정보를 제공하여, 관광수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타, 주말농장이나, 대행농장을 경영하여, 여러 가지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금융재테크 검색항목

'경제 재태크 >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테크 정보 사이트  (0) 2006.09.04
증권 재태크  (0) 2006.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