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검색사/정보검색사

정보전문가 회사 모음 펌링크

 


 
FT Mastering People Management 
http://ftcareerpoint.ft.com/mpm 
 Financial Times의 Career 섹션에 위치한 이 사이트는 HBS INSEAD, Wharton과 같은 기관의 조직관리,HRM 분야의 학자나 연구자들이 쓴 자료들을 수록하고 있다. 토픽은 주로 산업종사분야별로 경영자들과 관련이 있는 주제를 다루며, 경영자나 실무자들에게는 작업환경을 개선하거나, 조직원의 동기부여를 위해 유지해야 할 조건 등 교감을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있어 유용하다.
 
 
War, Chaos, and Business 
http://www.belisarius.com/ 
 전쟁시의 작전은 빠른 의사결정과 함께 행동하는 능력을 요구한다. 전쟁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된 많은 비슷한 전술들은 비지니스 세계에서 똑같이 적용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군사전략가 'John Boyd'의 아이디어들과 적어도 B.C 400년경부터 이어져오는 Sun Tzu의 사상들이 들어있다. 또한 많은 군사전략가들이 쓴 페이퍼나 에세이를 위한 포럼으로써 이용되고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다.
 
 
Contingency Planning & Management 
http://www.contingencyplanning.com/ 
 최근의 사건들로 인해 경영진들은 위기관리와 물리적, 재정적 안정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불확실한 것에 대한 계획은 복잡해 보이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기업의 계속적인 성공과 안전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과 단계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 Magazine, Knowledge Base, Community의 세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는 이 사이트는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한 계획 및 경영에 도움을 준다.
 
 
코넷아이:「회사 문제점을 진단해 드립니다」 
http://www.coneti.com/ 
 어느 기업이나 경영상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지만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할 뿐아니라 문제를 꼬집어 낼 방법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기업 경영의 문제점이 외부로 노출되는 것을 꺼려 외부업체의 평가를 받지도 않는 것이 현실이다. 기업간 지식기반 서비스 거래를 지원하는 코넷아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업이 안고 있는 어려움을 한번에 속시원히 해결해 준다는게 강점이다. 특히 일반 기업은 물론 공공기관에서도 경영전반 또는 경영의 각 부분들을 체크할 수 있어 그 활용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scip.org 
http://www.scip.org/ 
 Society of Competitive Intelligence Professionals의 사이트로 경쟁전략, 경쟁계획, 경쟁상대 연구 등의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유용한 네트웍이다. 해당 분야의 뉴스브리핑, 출판물 소개는 물론 유료회원에게는 컨퍼런스, 구인구직정보, 전문가 디렉토리 검색까지 제공한다. Competitive Intelligence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정보원이 될 것이다.
 
 
 


* 아톰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07-07 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