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건강의료

의료 관련 학술정보 검색 사이트


  • 신문
    데일리팜 - 인터넷상에 국내외 의약관련 뉴스와 약품정보, 의약업계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버신문이다.
    병원신보 - 대한병원협회에서 제공하고 있는 의료관련 신문으로 신문기사를 스캔해서 직접 신문을 볼 수 있게 하고 있으며 지난 기사내용도 정리되어 있다.
    보건신문 - 국민보건향상과 보건산업 발전을 위해 주 1회 발간되는 신문으로 약학, 의료, 치과, 한방, 수지침, 식품, 화장품, 해외정보로 나누어서 의료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지난호를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약사공론 - 대한약사회 기관신문. 약사회 소식, 보건의약행정, 보험의료, 제약유통, 논단 등의 관련뉴스 제공.
    약사신문 - 보건 정책, 제약, 유통, 약국 경영, 약사, 해외 뉴스, 한방 및 화장품, 신제품 정보, 인사 정보, 의약계 사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 법률, 제약, 약사, 약국, 유통, 무역, 의료보험, 약학, 약대, 의학, 의료, 한약, 한방, 건식, 화장품산업, 해외 등 범보건 의약계 뉴스와 정보를 매일 실시간 제공, 설문조사 이벤트 실시 경품제공.
    우리가족주치의 - 연령, 성별, 질병의 종류에 관계없이 가족내의 발생하는 가족전체의 건강문제와 각 진료과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병을 진단, 치료하는 가족 주치의들의 소식, 가정 의학관련 소식,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인터넷 신문이다.
    월간침술의학 - 월간으로 발행되는 침구의학 인터넷신문으로 침구의학관련 소식 및 학술논단, 침술로 이용한 질병 치료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의계신문 - 보건의료 전문신문. 의사단체, 의과대학 및 병원, 제약단체 및 업계, 의료기기업계, 정부 복지기관, 의료보험단체 소식 및 관련뉴스 제공.
    의학신문사 - 의학계 관련소식과 발행물 안내및 회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일간보사/의학신문 - 의학에 관련된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지난 기사를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주간 보건의료 - 건강사회를 위한 보건의료단체 대표자회의에서 매주 1회 보건의료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청년의사 - 1992년 6월 20일에 한국의료계의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창간한 이후 월 1회 정기발행하며 지난 기사도 제공하고 있다.
    치의신보 - 주간으로 발행되는 신문으로 치의학교육, 자격증, 관련법률, 구인등의 치의학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 의학도서관
    가천의과대학 부속 길병원 학습정보센터 - 소장자료소개와 전자저널, 상화대차안내와 관련사이트 제공.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도서관 - 일반도서인 경우 듀이십진분류표를, 의학도서는 미국국립의학도서관 자료분류표의 분류체계를 이용하여 분류, 배열하고 있으며 운영규정, 대출 및 반납, 열람시간, 도서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도서검색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경상의대 의학도서분관 - 1985년 의학분관으로 독립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서관 이용안내, 장서 및 시설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경희의료원 의학정보센터 도서실 - 동서의학잡지와 서서의학잡지 소장목록안내와 이용안내와 CD-ROM DB검색제공.
    계명대학교 의학도서관 - 정보 검색과 소장자료 및 이용안내, OVID DB 검색, 전자저널 검색서비스.
    고신대학교 의학도서관 - 문헌 복사 및 의학사이트, 정기간행물과 단행본 소개, 의학 자료 검색 및 전자도서 안내.
    관동대학교 의학도서관 - 소장하는 있는 의학관련 단행본, 비도서, 논문, 정기간행물 검색서비스와 신착자료 및 대출자료등의 조회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다.
    국립의료원 의학도서실 - 국내외 의학 DB 검색, 소장 자료 검색, 전자저널, 의학학술지 약어, 학회 일정, 미의학협회 인물 검색 등의 참고정보원, 관련 사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단국대학교 율곡기념도서관 의학분실 - 의학도서실과 치학도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의학.치학 정보 사이트, 단국대 사이트 등을 제공.
    보건연구정보센터 - 정보마당과 DB모음과 웹저널, 보건관련 학협회 홈페이지소개.
    부산대학교 의학도서관 - 의학도서관소개와 전자저널과 해외학술DB검색과 소장자료, 기사검색과 온라인서비스 및 의학, 치의학관련정보제공.
    분당제생병원 의학도서실 - 대진의료 재단 분당 제생병원 의학 도서실을 소개하고 신착 도서 소개, 업무 규정, 추천 사이트 링크 등이 제공된다.
    >삼성의료원 의학정보센터 - 1995년 개관한 의학전문 정보센터로 검색, 구입신청등의 도서관서비스에 대한 정보, 국내외 전자저널, 영상자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의학도서관 - 각종 자료 검색, 의과대학 학위논문 원문서비스, 의학 문헌 검색도구 한국메들라스센터 안내.
    서울대학교 치의학 도서관 - 도서관소식과 각종데이터베이스제공과 원문복사서비스와 CD-ROM검색과 치의학관련사이트와 해외데이터베이스제공.
    성균관대학교 의학도서관 - 삼성의료원 의학정보센터, 중앙 및 과학도서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의학에 관련된 단행본, 시청각자료, CD-ROM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의약정보연구소 - 연구인력정보, 연구성과정보와 학술활동정보, 의약품정보센터, 구인구직소개.
    아주대학교 의학도서관 - 도서관 이용안내, 의학관련 데이타베이스 및 학술잡지, 단행본 검색등의 도서관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기관을 링크해 두고 있다.
    연세대학교 원주 의학도서관 - 원주의학 도서관으로 도서관 안내와 정보검색과 유용한 사이트, 희망도서신청등 제공.
    연세대학교 의학도서관 - Electronic Journal, 소장학술지 목록, MEDLINE 등의 의학DB 검색, 의학검색엔진 및 관련사이트 링크.
    영남대학교의료원 의학도서관 - 도서관 이용, 연혁의 도서관 소개, 소장자료 검색, 전자저널, 데이타베이스 서비스등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울산대학교 의학도서관 - 도서관의 소개와 CD-ROM 검색, Medline 검색, 이용안내 및 소식 제공, 아산 의료정보시스템과 링크.
    을지대학병원 의학도서관 - 의학논문부터 회사까지 디렉토리별로 DB를 정리하였다.
    이화여자대학교 의학도서관 - OVID MEDLINE, Virology 등의 의학관련 CD-ROM 데이터베이스를 인터넷으로 검색할 수 있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의학도서실 - 도서실 이용안내, 구독잡지목록, 전자저널, Internet Medline, 각 학회 및 의학도서관, 검색엔진.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도서관 - 전자저녈, 학위논문원문 DB검색, 국내외 의학저널소장목록등으로 구성
    전북대학교 생명과학도서관 - 의과대학내 도서관으로 의학과 구독잡지, 2000년도 학술잡지 구독 지원, On-Line full text Service.
    충북대학교 의학연구정보센터 - 국내학술DB와 메드마크와 연구지원, 의학통계소개와 회원가입안내.
    한국메들라스센터 - 서울대 의대와 미국국립의학도서관과의 협약으로 설립된곳으로 회원으로 가입된 국내보건의료분야의 전문가들에게 MEDLARS시스템을 직접연결하여 문헌검색제공.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문헌정보실 - 연구보고서소개와 전산자료이용소개와 문헌정보실이용안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보자료실 - MEDLINE검색과 해외발행도서검색과 새로운책소개와 온라인주문가능.
    한양대학교 의학학술정보관 - 도서관 소개, 현황, 이용안내, 도서관 소장 국내외 학술잡지, CD-ROM, 슬라이드 검색, 해외데이타베이스 검색, 관련 사이트 모음을 제공한다.


  • 통계자료
    병원통계 제3집 - 대한병원협회에서 1991년부터 1995년까지의 병원인력, 병원시설, 환자진료실적, 진료통계, 의료보험통계, 경영통계, 의료인력생산성에 관한 통계정보를 정리해 발간한 통계자료집이다.
    보건통계 - 보건복지부, 통계청등에서 발행하는 정부간행물에서 수집, 정리한 보건통계자료를 정리해 두고 있다.
    보건통계정보 -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보건복지행정, 보건복지통계연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재해통계 - 1994년부터 사업장, 근로자, 재해자, 재해율등의 산업재해에 관련된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생체수치 통계자료 - 국내외 논문에서 수집한 생체계측치, 인류학적 계측치, 생화학적 계측치, 임신과 태아, 순환과 호흡등의 통계자료를 정리, 제공하고 있다.
    의료인력 및 시설에 관한 통계 - 서울대학교 보건통계학교실에서 환자의 의료기관 이용실태, 의료기관분표, 의료인력, 의료서비스에 대한 통계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통계정보 - 치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약사등 의료계 종사자들의 현황 및 의과대학 시설, 학생, 교수등의 현황에 대한 정보등을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HealthPoll - 건강, 의료, 헬스케어 전문 설문조사 사이트로 설문 결과를 볼 수 있으며 무료회원제로 운영된다.


  • 학회지
    국내잡지도서관 - 국내 학회지를 정리, 제공하고 있다.
    대한구강내과학회 학회지 - 1973년부터 연간으로 발행된 학회지의 논문 제목, 저자, 소속, 초록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1998년부터 계간으로 발행되고 있다.
    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 학회지 - 1971년부터 발행한 학회지논문의 출판사항과 논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1999년 발행 학회지부터는 논문의 전문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기생충학회 학회지 - 기생충학관련 논문의 저자, 소속, 발행년, 언어, 초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학회지 - 학회지 논문의 제목과 저자 정보, 소속, 연구배경, 방법, 결과, 결론을 정리한 초록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대장항문학회지 - 학회지에 수록된 논문의 제목, 저자, 소속, 초록 제공과 함께 원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목, 저자, 소속, 키워드로 검색이 가능하다.
    대한마취과학회지 - 연도별로 학회지에 수록한 논문의 제목, 저자, 호수, 페이지등의 출판사항을 제공하고 있으며 KOREAMED를 통해 영문초록을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대한방사선의학회지 - 제목, 저자,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며 국문, 영문 제목, 제1저자와 공저자, 수록처, 게재년도, 초록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생리학회 논문및 학회지 - 1967년 6월부터 발행된 대한생리학회지의 논문 목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순환기학회지 - 목차및 키워드검색에 의해 논문의 저자, 제목, 주제, 한글및 영문 초록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신경외과학회지 검색 - 학회지에 실렸던 논문을 1997년도 초록까지 논문제목, 저자, 소속, 연도로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대한신장학회 학회지 - 학회지 논문을 제목, 저자, 키워드, 초록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원문 제공도 하고 있다.
    대한안과학회지 - 대한안과학회에서 발행된 안과에 관련된 논문요약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알레르기학회 학회지 - 학회에서 발행하는 논문의 전문을 수록하고 있으며 논문제목, 저자, 작성년도로 검색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대한정맥마취학회지 - 1997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학회지의 논문의 제목, 저자, 소속, 서론, 방법, 결과, 결론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지 - 치의학 소식과 논문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피부과학회지 - 학회지 논문투고규정, 편집위원단명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논문의 제목, 소속, 저자, 호수, 구분으로 검색가능하며 원문도 제공하고 있다.
    대한핵의학회지 - 학회에 수록된 논문의 제목, 저자, 소속, 출처, 요약을 영, 한글로 제공하고 있으며 키워드를이용한 검색이 가능하다.
    대한혈관학회지 검색 - 대한혈관학회에서 발행하는 회지 논문의 제목, 저자, 키워드, 초록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흉부외과학회지 - 목차별, 키워드 검색 서비스를 통한 논문의 서명, 저자, 초록정보, 수록처, 자료유형의 간략정보와 함께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보건관련 학회지 - 국내 보건관련 학회지(가나다순), 국외저널, Proceeding, Web저널 등 구성.
    성형외과 학회 - 논문검색 - 대한 성형외과 학회에서 제공하는 논문 검색 코너로 저자명과, 제목 등으로 관련자료를 얻을 수 있다.
    신경정신의학회지 - 최신, 과월호에 수록된 논문의 제목, 저자, 소속, 초록을 제공하고 있다.
    외과관련 학회지 - 국내외 외과에 관련된 학회의 학회지논문을 제목, 저자, 키워드, 초록등으로 검색가능하며 전문을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한국항공우주의학협회 학회지 - 1991년부터4월 발행하기 시작한 학회지의 목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도서
    가본월드 의학서적 - 의학도서 전자상 거래, 국내외, 학과별, 신간 도서 소개, 검색, 주문이 가능하다.
    간호학 참고서적 -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간호정보학연구회에서 간호학에 관련된 도서에 대해 표지와 간략한 내용정보와 출판사, 출판년등의 출판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간호학 - 각 대학에서 전공과목 및 교양과목의 교재로 사용하는 책들 소개.
    건강 서적 - 당뇨병, 심장지환, 암질환, 한의학, 관절질환등 건강에 관련된 도서의 표지사진정보와 저자,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도서정보 - 암, 디스크, 당뇨등 건강에 관련된 도서를 간략한 내용 소개와 함께 저자, 출판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노인병 건강도서정보 - 노인병에 관한 도서의 간략한 내용 및 저자, 출판사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출판물과 교육홍보자료 - 대한당뇨병학회에서 발행한 출판물, 홍보자료의 목차, 페이지, 주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덴탈북 - 치의학 도서전문업체로 임상, 기공, 임플랜트 저널과 치의학관련 신상품, 기획상품, 할인상품 도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검색, 구입도 가능하다.
    도서출판 고려의학 - 의학서적 전문 출판사로 의학서적 전문 쇼핑몰 운, 서적판매와 의학관련용어 및 관련사이트 제공.
    산업보건관련 논문초록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산업보건학교실에서 제공하는 산업보건에 관한 논문의 초록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가능하다.
    암관련 추천도서 - 암에 관련된 도서의 서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수록내용의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열린책들 건강의약신서 - 열린책들에서 발행한 건강의학도서의 서명, 저자, 출판년, 페이지, 가격, 서평을 수록하고 있다.
    의학서적 - 의대생, 수련의, 전공의, 전문의를 위한서적 공급 및 판매, 연락처 제공.
    인터넷 의학서점 - 전세계 의학관련 서적 및 CD-ROM을 공급.
    책누리 - 건강의학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도서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저자, 페이지,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치의학 도서 - 치의학 관련 도서의 서명, 저자, 출판연도, 출판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학 - 의학도서를 발행하는 회사로 출간책에 대한 정보와 검색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출판물 - 예방의학교실에서 발표한 학회의 논문, 출판물, 보고서의 서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의학 도서 - 한의학에 관련된 도서의 표지사진, 저자, 가격정보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의학 이해를 돕는 책들 - 한의학의 기초부터 전문적인 정보까지 제공하는 도서들의 저자, 출판사, 페이지등의 출판사항 및 간략한 도서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한일의학서적 - 국내외 의학서적에 대한 출판사항 제공과 함께 검색하여 필요한 도서을 찾을 수 있게 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구입 가능하다.
    현문사 - 의학, 간호학, 보건서적 전문출판사로 도서의 서명, 저자, 판사항, 페이지, 가격, 출판년, 초록을 제공하며 온라인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 사전
    의학용어사전 - 대한의사협회에서 의학 용어를 키워드 검색 또는 분류별 검색방법으로 의학용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의학용어사전 - 대한방사선의학회에서 제공하는 의학사전.
    이비인후과학 의학용어 사전집 - 1997년 개정한 이비인후과학 의학용어 사전집으로 영어, 국문, 한자로 용어를 찾아볼 수 있게 되어 있다.


  • 소프트웨어
    21c MEDSAY 의료정보 - ASP로 구현한 온라인 병원, 약국 및 음성화상채팅을 이용한 원격진료, 의학 약학관련 의료정보, 의료전문가상담, 의료용품 전자상거래, 생명공학, 유전자 정보, 건강관리, 자연요법등의 의료정보포탈사이트.
    글로벌웨어 - 피부분석 프로그램 개발업체로 회사소개, 솔루션안내, 피부테스트 등을 수록하고 있다.
    나노시스 - 머신비전(Machine Vision) 이용 공장자동화, 이미지처리, 의료화상(PACS), 피부과전용 프로그램 개발업체. 제품소개, 회사소개, Machine Vision/Image Process 관련 기술정보 등이 있다.
    닥터웹 - 임상연구 정보시스템(CRIS), Medical DB 개발업체로 의사를 위한 웹서비스 제공 및 의사 대상 웹호스팅, National Database 통계분석 서비스.
    대일전자 - Non-Chart 프로그램과 의료보험 등 병의원 EDI청구 및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사이트이다.
    두비테크 - 태아 심박분석 및 진단용 프로그램을 비롯한 의료용 소프트웨어들을 개발하는 두비테크의 홈페이지이다.
    메드밴 - 의약분업을 대비해 의료관련 소프트웨어 처방전달시스템(PDIS)개발, 소개한다.
    메디소프트 - 치과 병원관리와 마케팅 지원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업체. M3Soft 병원관리 프로그램 소개, 지원서비스, 관련정보등을 수록하고 있다.
    메디웹 - 병원, 의원, 치과, 약국용 전자챠트시스템 보급업체,MYPOS, 판매재고관리시스템, KIMS 약물정보 연동,OCS 등을 제공한다.
    메디컬익스프레스 - 고객관리, 처방전송, 재고관리, 주문, 반품, 출하, 의약품정보, 의료기기 정보 등을 제공한다.
    메디페이스 - 의료영상 저장전송시스템 전문업체. 회사소개, PACS 설명, health-on사업 및 i-pacs사업 소개 등을 수록.
    미래로시스템 - 의료용 영상 소프트웨어 및 SEM/Microscope용 시스템을 제공하는 미래로시스템의 홈페이지이다.
    >밀레컴 - 중소기업 및 병의원 그룹웨어 및 OCS 솔루션 제공, medi2000 병원 진료 통합 시스템 소개, 제품정보 제공.
    브레인컨설팅 - 의료소프트웨어 전문업체, Pos 시스템, SI, 전자상거래, 농협유통관리 시스템, ERP, MIS 등의 사업 소개, 증권정보, 고객지원센터 안내.
    사이버 비트 호스피탈 - 각종 의학관련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있다.
    삼신 - 출산예정아의 성별을 예측하는 프로그램 제공.
    소프트 코리아 - 메디칼 정보사회를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업체로서 인터넷 사업팀, 약국 사업팀, DB 사업팀을 안내한다.
    애드팜 - 약국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 제품 상세 정보와 FAQ 수록.
    애드팜 - 약국경영관리 프로그램으로 제품 정보, 임상약학, 사이트 모음 등을 제공한다.
    애드팜 - 약국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애드팜의 홈페이지로서 제품소개 및 관련 소식, 자료들을 제공하며 FAQ도 수록되어 있다.
    유니온헬스 - 병원경영을 위한 의료정보시스템, OCS(처방전달시스템), 의료영상정보시스템, 한방시스템, DWH(데이타웨어하우스), 경영정보시스템, ERP, 메디컬마케팅, 교육, SM, 컨설팅, 의료전문인력공급, 인터넷의료정보제공 등 토탈메디컬 솔루션 업체이다.
    유로소프트(UHROSOFT) - 치괴/외과용 소프트웨어 개발/판매업체. 회사소개, 제품소개, 패치 등을 수록하고 있다.
    의료정보기술 - 시스템 구축, EDI, 전자챠트 등을 제공하는 의료정보기술의 홈페이지로서 사업안내, EDI 등에 대한 안내가 수록되어 있다.
    인포메드 - 의료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정보검색 시스템을 구축하는 인포메드의 홈페이지이다.
    전능메디칼 소프트웨어 - 병의원용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및 전국 병의원 검색 서비스, 의료 정보 사이트들의 링크를 제공하고 있는 전능메디칼 소프트웨어(주)의 홈페이지이다.
    제주 네트 컴퓨터 - 의료관련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회사로 제품 정보, 제주 풍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컴뱅크 - 종합전산의료정보 업체로 병원/의원/약국/치과용 OCS(전자챠트) 및 EDI청구 /원무통합관리시스템, 임상병리시스템, 종합건강검진시스템 등을 소개한다.
    컴퓨터를 사랑하는 사람들 - 인터넷게임방 및 병원프로그램, 기업체 전산화 프로그램 개발, 홈페이지 제작, 기업 및 학교 LAN구축사업 전문 업체.
    케이팜사이버월드 - 약국경영 소프트웨어, 의약분업 정보, POS, EDI 지원, KPHARM2000 프로그램, 자료실, 회원전용 무료 이메일 서비스.
    코드소프트웨어 - 약국관리 프로그램 안내.
    코디소프트 - 홈페이지제작, 의료정보 시스템 개발, 지역정보시스템 개발업체. 회사소개, ISDN과 ADSL에 대한 설명. 뇌파, 방사선 암치료, 의료영상전송시스템에 관련된 자료 수록.
    투윈정보 - 병원 전산업무 및 프로그램 개발업체로 회사 소개, 의약분업관련 Web Hosting 솔루션, Mediware 소개, 의무기록영상관리, 약국투약대기안내, 음성정보, 의료정보, 납품실적 등을 수록한다.
    한국메디컴시스템 - 의료관련 소프트웨어와 영상압축분야 솔루션 전문업체, 디지털 직인기술소개, 사업의 내용 및 재무현황 소개, 자유 게시판, 주주광장 등을 제공한다.
    CephaloMetrics AtoZ - 교정 치과, 구강 외과, 소아 치과 X-Ray 분석 화상 처리 시스템인 CephaloMetrics에 대한 설명이 수록되어 있다.
    Digital eXellence for Medicare - D.X.M은 DPACS(S/W)를 개발, 공급하는 업체이다. Mini-PACS, 카메라, 디지털 X-ray 등 제품 소개, 관련 자료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I.T.M.A - 한방병원 전문 전산화업체로 회사 소개, 제품 정보, 의료 정보를 제공한다.
    MSC NET - 약국용 소프트웨어 A/S 전문회사, 각지사 연락망, 프로그램 소개 등을 제공.
    Marotech - PACS(Picture Archieving & Communication System)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제품 정보 및 데모 버전, 관련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