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신문저널

웹진사이트

웹진 사이트


 
 
웹진 괴물딴지 www.ddangi.com
매일 괴물딴지 뉴스를 지정, 괴짜사진과 재미난 동영상 등을 선보인다. ‘귀신’ ‘사후세계’ ‘미스터리’ ‘초현상’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기이한 이야기만을 골라 서비스한다. 여름철 안방에서 더위를 식힐 만한 으스스한 공포 뉴스도 많다.


부꾸 www.bookoo.co.kr
‘책 읽는 사람만이 희망이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인터넷 북리뷰 잡지. 문화관광부 ‘전 국민 책읽기운동’ 공식 홈페이지를 겸하고 있다. ‘추천도서’ ‘청소년 권장도서’ ‘이 달에 읽을 만한 책’ 등의 콘텐츠를 구성하고 국내에서 출간되는 각종 책 정보를 빠르고 알차게 서비스한다.


퓨전매거진 www.fusion-mag.com
교육, 컴퓨터&인터넷, 경제&금융, 시사&교양, 여성&생활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분야별 다양한 뉴스를 제공한다. 이름별, 카테고리별 잡지 검색을 할 수 있는 검색엔진도 마련돼 있다. 매주 각 분야별 10대 뉴스가 링크된다.


뉴스진 www.newszine.co.kr
금융, 취업, 복권, 엔터테인먼트, 생활정보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 각 전문분야의 뉴스를 전달해주는 인터넷 뉴스 전문 잡지. 종합일간지, 방송, 주간신문, 생활정보신문 등의 주요뉴스가 섹션별로 종합 서비스된다.


컬티즌 www.cultizen.co.kr
젊은 문화평론가들의 격론과 각종 문화정보가 오가는 대중문화 전문 미디어. 영화, 음악, 문학, 공연, 미술, 방송 등 대중문화 전 장르를 망라하는 인터넷 미디어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매진 www.imagine.or.kr
엔터테인먼트, 헬스 라이프, 스카이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된 여성전문 웹진. 엔터테인먼트를 클릭하면 각종 종이접기를 배울 수 있고, 요즘 유행하는 만화, 책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요리, 비키니 수영복 등 패션과 생활에 관련된 정보도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


사탕발림 www.sugarspray.com
칼럼리스트 이명석이 운영하는 대중문화 전문 웹진. 스프레이, 호텔, 사진, 요리, DIY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있다. 요리 코너를 클릭하면 ‘꽃잎 라떼’ ‘팬 케이크의 두 얼굴’ 등 그만의 감각적인 요리가 소개된다. 여행이야기, 음악이야기 등 풍부한 감수성으로 꾸민 이야기가 마련돼 있다.


스토리문학관 www.storye.com
기성작가 및 네티즌의 사이버 순수문학 웹진. ‘순수문학’ ‘초대작가의 방’ ‘이 달의 작품’ 등으로 섹션을 구성했다. 네티즌이면 누구나 소설, 시, 수필, 희곡 등의 문학작품을 온라인 상에 발표할 수 있고,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평도 들을 수 있다.


달팽이 www.dalpang2.net
책, 만화, 영화, 음악 관련 정보를 담은 문화 웹진. ‘달팽이’ ‘시선집중’ ‘이야기상자’ ‘삶의 향기’ ‘와글와글’ ‘내가 본 세상’ ‘사진으로 본 세상’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삶의 향기’ 코너를 클릭하면 평범하지만 사람 냄새나는 작은 에세이와 만날 수 있다.


이미지프레스 www.imagepress.net
다큐멘터리 사진가 집단이 만든 사진 전문 웹진. 사진가, 갤러리, 사이트리뷰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긴장감이 감도는 사건 현장사진에서부터 전쟁, 세계의 도시 표정 등을 담은 다양한 다큐멘터리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