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술논문검색/영어공부

영어 학습을 위한 많은 링크 모음

영어학습


영어의 어원을 찾아서! AOL의 어원 사이트


영어영문법 공개강의실


http://www.hongik.ac.kr/~hkuh


 


쉐인 잉글리쉬 스쿨


http://www.7th.com


일반인 영어, 어린이 영어, 중고등학교 영어로 분류하여 학습지 형태가 아닌 유머와 게임, 퍼즐 등을 통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수 있는 사이트.


인터넷 무료 영어 강의실 - 박진우 사이버 어학원


http://www.shinbiro.com/@afkn


AFKN 및 CNN 뉴스의 영어청취와 독해를 전문으로 강의해 온 박진우 강사가 진행하는 온라인 강의로 특히, Q&A 게시판이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민병철 어학원


http://wwwbcm.co.kr


민병철 어학원에서 제공하는 강의 내용과 매일 영어 숙어 한마디, 웹토익 등의 온라인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


다락원 영어 일어 학습방


http://www.darakwon.co.kr


어학 교육 전문 출판사인 다락원의 홈페이지. 영어 공부방에는 유머 영어, 1000단어 독해, 이달의 스크린 영어, 시험에 잘 나오는 단어와 숙어, 영어 채팅룸등이 서비스 되고 있다. 일어공부방에는 일본어 자격시험에 대한 강의가 실시되며 초보 입문자들을 위한 자료가 많다.


오늘의 뉴스 영어 특강


http://www.x-zone.co.kr/ktimes


유료회원제로 국내외 영어 신문의 한국 관련 뉴스 해설이 제공되고, 영어 케이블 방송인 아리랑TV의 방송도 볼수 있는 사이트.


버추얼 스터디 센터


http://www.vstudy.co.kr


영어 관련 각종 국제 시험 정보와 GRE,토플등의 시험문제를 제공한다.


인터넷 영어학원 VEN


http://www.edunet.co.kr


토플, 토익,GRE에 대한 실시간 멀티미디어 강의가 실시되고 여러 관련 사이트를 링크하고 있다.


영자신문학습 사이트


http://www.inote.com/~hibridge/main.html


KBS 영어 뉴스 듣기와 코리아헤럴드 기사 등 영자 방송과 신문을 읽고 듣는 비법을 싣고 있다.


카툰으로 배우는 고급영어


http://www.unitedmedia.com/comics


신문이나 잡지에 등장하는 만화를 모아 놓은 사이트로 만화도 보고 영어공부도 할수 있는 사이트


드류의 TV스크립트 오라마 사이트


http://www.script-o-rama.com/tv/tvscript.shtml


유명 코미디와 드라마의 대본을 모아둔 사이트로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여러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American Language Institute


http://www-rohan.sdsu.edu/dept/alisdsu/


샌디에고주립대학 부설 국제테스트연구원에서 개발한 G-TELP는 구술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평가제도이다. 이 사이트에서 G-TELP에 대한 일반 사항을 참고할 수 있다.


파고다 영어학원


http://www.pagodaac.com


파고다영어학원 홈페이지로 G-TELP 에 대한 자료와 토플,토익에 관한 자료등이 제공된다.


웹토익


http://www.toeic.chollian.net


유료 온라인 강좌로 LC(Listening Comprehension)와 RC(Reading Comprehension)의 시험문제를 제공한다.


인터넷 실전 토익


http://www.toeic.com


토익시험 정보 사이트. 설명이 따로 필요없는 사이트


김정기 TOEIC


http://www.chosun.com/toeic


디지틀 조선일보의 인기 코너 김정기 TOEIC사이트. 이미 접속자 수가 20만명이 넘어서고 있는 인기 사이트이다. LC(Listening Comprehension)와 RC(Reading Comprehension), 크게 이 두 파트로 나누어 문제를 제공하며 최근에는 일주일분 강좌 내용을 따로 정리해서 제공하므로 매우 편리하다.


TOEIC Home Page


http://www.cyberkorea.co.kr/toeic/index.html


사이버코리아의 토익 문제 은행 서비스이다. 한 달에 2번 Listening과 Reading에서 각 10문제씩 제공되며 온라인에서 직접 문제를 푼 뒤 정답과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Listening은 리얼오디오 형식이며 1997년 1월 2,3주 자료까지는 다운로드 파일도 제공한다.


 


 


영어학습 홈페이지 모음


http://statchem.snu.ac.kr/~arkhe/english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학습 분야별로 모아놓은 북마크 사이트.


 


기타


중국어 어학강좌와 유학관련 정보를 서비스하는곳


홍익대학교 사이버 강의실. 영문법과 영어의 규칙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강의가 진행되고, 게시판을 통해 질문과 답변을 구할수 있다.


송강흠 AFKN 사이트


http://www.songafkn.com


송강흠씨를 비롯한 10여명의 전문 영어 강사들이 모여 만든 청취위주의 온라인 영어 교육 사이트. 리얼오디오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강의가 이뤄지고 있다. 뉴스,드라마,퀴즈, 토크쇼 등 최근 미국 방송의 오디오, 비디오 클립을 통해 청취력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외에도 타임즈, 헤럴드, 영어소설등을 통한 독해력학습코너도 준비되어 있으며 GRE와 GMAT등의 수험정보도 제공된다.


I18 이익훈의 테마영어


http://www.ike.co.kr/


이익훈 어학원원장인 이익훈씨의 영어 학습 사이트. 이익훈의 뺨맞는 영어, 스크린 영어, 이익훈 토익, AP 분5 뉴스, 온라인 받아쓰기, 온라인 토요 무료 특강, 테마 영어 등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어학원의 강의 시간표와 새소식도 볼 수 있다.


일본어 사이버 어학당


http://apstat.korea.ac.kr/~cyber


일본어의 발음과 회화, 문법, 청취, 독해등의 전반적인 정보와 일본음악과 영화에 대한 고급정보를 만나게 된다.


일본어낚기


http://myhome.netsgo.com/marien/default.htm


일본어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로 문법, 간단한 문장의 독해를 애니메이션 토토로의 스틸장면과 대사, 일본가요 등으로 배울 수 있다.


일본어 전문 매거진, 사쿠라


http://www.sakura.co.kr


일번어의 발음에서 회화, 청취, 독해등의 전반적인 어학 정보에서 일본음악과 영화에 대한 고급정보를 만나게 된다.


 


인터넷 어학 교육 프로그램 사이트


http://www.ild.com


제2외국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인터내셔널 랭귀지 디벨로프먼트(ILD) 사이트에서는 일본어, 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독일어의 기본적인 단계를 배울수 있다.


 


10. 아동


어린이세계


http://cosmos.kriss.re.kr/kidsplaza/


동물사진,우주와 자연,만화영화등 사진들과 설명 수록 미디화일로 동물들의 소리도 들을 수 있다. 이밖에 우리나라 애국가와 태극기 헌법의 기초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유용한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KIDS SPACE (영문)


http://www.kids-space.org/


아이들의 솜씨자랑 페이지. 아이들만을 위한 페이지로 칼라풀하고 화사한 페이지가 눈에 띈다. BeanStalk-아이들이 컴퓨터 그림판이나, 각종 도구로 직접그린 그림들을 분기별로 전시하고 그림을 그린 친구들에게 직접 메일을 보낼수있다. Kid's Gallery 아이들이 그려 보낸 그림들을 종류별로 감상할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취미생활 페이지 (영문)


http://www.bonus.com/


온라인 게임,갤러리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페이지. Color 코너에서는 마음에 드는 동물,장난감등 움직이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가질수 있고,색칠하기,퀴즈,퍼즐,사진, 종이접기,가면만들기,비행기 조립코너등 다양한 아이들의 취미생활 마을이다. 접속하면 방대한 양의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즐길수있다.


KID'S COOL SITE (영문)


http://www.kfwb.com/kidspage.html


아동용 게임,애완동물,동물원,과학나라,비누방울,게임나라등 각종 인터넷 사이트 모음. 클릭하면 곧바로 연결되게 하는 안내 사이트다.


ZOO NET for KID (영문)


http://members.aol.com/zoonetkids/index.htm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이 가득한 인터넷 어린이 동물원 자세한 동물들에 대한 정보와 사진, 질문과 대답코너가 가득하다. 어린이 동물원들의 소개와 야생동물 바로알기 동물원에서 운영하는 각종 어린이 프로그램,캠프,동물 퀴즈와 동물사진 갤러리 등이 있다.


산리오 홈페이지 (영문.일문)


http://www.sanrio.co.jp/


일본의 유명 캐릭터의 산실 산리오는 키티,마이 맬로디,리틀 트윈스타등 70년대부터 인기있던 팬시 캐릭터를 만들어내 국내에서도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각종 캐릭터의 역사와 변천사,인터넷 숍,이벤트,산리오 파크 소개, 유아용 키티게임등 다운 받을수 있으며 산리오파크의 퍼레이드 동영상도 받아볼수 있다. 온라인 쇼핑은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보기만 해도 너무 예쁜 사이트.


텔레토비 페이지 (영문)


http://www.bbc.co.uk/education/teletubbies/tubbies.html


영국의 BBC에서 운영하는 오리지날 텔레토비 사이트. 텔레토비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어 인형,비디오,캐릭터 상품,의상까지도 만들어지고 있다. 텔레토비 페이지는 많지만 여기가 진짜 텔레토비네 집. 텔레토비를 주제로 한 바탕화면, 색칠하기, 사진모음, 테레토비 이야기,그림책,캐릭터별목소리까지 들을수 있다.


 


Holiday Clipart (영문)


http://www.dlaweb.com/clipart1.htm


각종 클립아트가 종류별로 수백가지가 넘게 있다. 아이들이 좋아 할 만한 예쁜 조각그림들이 가득있어 여러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분류별로크리스마스,할로윈,발렌타인,추수감사절,동물,팬시,꽃,테디베어,천사 등


 


Jan Brett의 홈페이지 (영문)


http://www.janbrett.com/


아동 일러스트레이터 Jan brett의 홈페이지로 컴퓨터로 다양하게 장난감을 만들수 있는 자료가 많이 있다. 계절별 테마별로 다달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프린트하여 가면 만들기,티셔츠 인쇄,달력 만들기,색칠하기,비디오 소개등 그녀의 아주 예쁜 그림들을 여러방면으로 활용할수 있도록 해준다.


 


Ttand Master (영문)


http://www.trendmasters.com/


장난감회사의 온라인 스토어. 물건을 팔기위해 만들어 놓은 페이지지만 장난감 캐릭터를 주제로 한 알차고 예쁜 게임들을 다운받을수 있다. 게임들은 소년,소녀를 분류해서 취향에 맞는 1메가 용량의 색칠하기,옷 입히기, 그림찾기,변신하기 게임들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스퍼 게임도 있다.


 


Happy Puppy (영문)


http://happypuppy.com/compgames/index.html


아동용 공개 게임 사이트. PC,MAC,Web Game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접할수


있다. 간단하고 적은 용량의 공개,데모,쉐어버전의 게임들이 많이 있다.


HTML 배우기


http://his.etri.re.kr/share/lhtml.html


초보자를 위한 HTML 배우기. HTML Editor Share S/W 모음. 배경화면 색상코드, 인터넷 가이드, 인터넷 길라잡이,방명록+카운터, 아이콘 모음집,배경 이미지, 애플릿 디렉토리 바소스 코드및 정보 제공 인터넷을 스스로 공부하여 홈페이지 제작까지 넘볼수 있게 해준다.


Children's TV Workshop (영문)


http://www.ctw.org/


어린이 인기 프로그램 쎄서미스트리트의 홈페이지. 테레비젼으로 배우는 유치원이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수 있는 스티커 놀이방이 재미있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 영문으로 되어 있으므로 부모님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Zoo Net (영문)


http://www.mindspring.com/~zoonet/


동물원 정보 사이트. 수백가지 세계 동물원 사이트로 연결 하나하나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페이지를 소개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동물원을 한눈에 찾아 볼 수 있다.


<>Yahoo Ligans! (영문)


http://www.yahooligans.com/


검색엔진 야후의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야후. 아이들 취향에 맞도록 귀엽고 안전하게 꾸며져 있다. 각종 어린이 사이트와 이벤트, 어린이 클럽등 찾기쉽게 설명되어있다.


 


Cartoon Factory (영문)


http://www.cartoon-factory.com/


어린이 만화들을 모아 설명한 사이트. 디즈니의 고전 에니메이션부터 상세한 소개가 되어있다. 각종 에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을 만나볼수 있다.


 


Pixar 홈페이지 (영문)


http://www.pixar.com/


-토이스토리와 벅스라이프를 만들어낸 컴퓨터 에니메이션 전문 영화사.


토이스토리와 벅스라이프의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바탕화면 테마와 색칠하기, 간단한 공개게임과 동영상,에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볼수 있다.


열심히 찾아 다녀 보면 재미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Disney World (영문)


http://disney.go.com/DisneyWorld/


월트 디즈니사의 방대한 홈페이지. 디즈니가 운영하는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월드,워터파크,온라인 스토어가 링크되어 있다. 온라인 게임과 각종 이벤트등 방대한 사이트. 세계어린이들의 사랑을 한세기에 가깝도록 받아왔지만 매우 상업적으로 보이는 흠이 있다. 디즈니는 캐릭터 사업 만으로도 엄청난 돈을 벌었을텐데 말이다.


인터넷 유치원 (영문)


http://aggie-horticulture.tamu.edu/kindergarden/kinder.htm


7세이하 아이들이 인터넷으로 배울수있는 것들이 소개되어 있다. 놀이방법,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임, 아이들이 그린 그림들이 있으나 그림보다는 글이 많아서 교사나 엄마들에게 더 유용한 사이트가 될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