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출산육아

인터넷 육아정보

육아정보 

남양아이 www.namyangi.com

남양유업에서 만든 사이트로 임신, 출산, 육아정보가 체계적으로 들어 있다. 특히 아이 이름 작명, 가계부 코너는 다른 육아 포털사이트와 차별화된 남양아이만의 독특한 서비스다. 임신, 출산 정보가 풍부하며 월령별로 성장·발달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베베하우스 www.bebehouse.com

아이의 출산에 맞춰 맞춤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하루 일과를 체크하고 일기를 쓸 수 있는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인기 만점. 공동구매 시스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임신, 출산, 육아, 교육을 비롯해 쇼핑 정보까지 폭넓고 다양하다.
 

아이맘 www.i-mom.co.kr

보령메디앙스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많은 육아정보가 체계적으로 짜여 있다. 임신, 출산, 육아, 놀이, 교육, 건강, 파워 리빙, 생생 정보, 아이맘 114 등의 코너가 있다. 그 밖에도 아이들이 놀이와 학습을 겸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아이큐베이비 www.iqbaby.co.kr
월령별 육아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다. 다양한 놀잇감을 종류별로 꼼꼼하게 수록하고 있다. 두뇌 개발을 위한 장난감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중고 유아용품 벼룩시장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데 물건에 대한 구입 소감이 꼼꼼하게 기록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

아가사랑 www.aga-love.org

보건복지부와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가 예비 부부 및 임신 부부들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고자 만든 포털사이트. 정부 및 지자체의 시책이 담긴 출산지원 시책과 결혼·임신·태교·불임·분만·산후조리·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에 대한 건강과 성장을 체크할 수 있는 ‘성장발달 체크’ 코너가 인기. 
 
우리아이닷컴 www.urii.com

매일유업에서 만든 사이트. 성장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임신 주수나 아이의 월령을 넣으면 맞춤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되어 있는 점이 이색적. 임신·태교·출산에 대한 정보 및 아기의 영양·건강·교육에 관한 체계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쑥쑥닷컴 www.suksuk.com

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엄마들의 생생한 노하우가 담긴 사이트. 온·오프라인을 합쳐 최고의 영어교육 메카로 손꼽힌다. 활발한 정보 교환, 오프라인 모임이 강점. 유아·초등·생활영어를 다루고 있다. 영어그림책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으며 TV 영어프로그램, 영어교육 뉴스 코너도 꾸려지고 있다.
 
하정훈소아과 www.babydoctor.co.kr

소아과 전문의 하정훈 선생의 사이트. 각종 소아의 질병 증상 및 예방법, 응급처치 요령, 생활습관,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실려 있다. 의료상담 사이트로 인기 최고.
 

해오름 www.haeorum.com
 최고의 육아사이트로 회원들 사이의 커뮤니티가 가장 활발하다. 회원수도 단연 최고. 벼룩시장이 운영되고 있어 아이가 자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을 팔거나 필요한 육아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아이 키우는 엄마들에게 가장 큰 행사라 할 수 있는 ‘돌잔치’정보가 풍부하다. 그 밖에 회원들이 직접 꾸미는 칼럼을 비롯해 각종 취미·지역·아이 연령에 따른 동호회가 많다.


‘와이프로거(wife+blogger)’ - . 이들은 똑소리 나는 살림 솜씨를 블로그에 선보이고 있다. 홈인테리어 비법, 이유식 만들기 노하우, 교육정보, 살림 노하우 등의 각종 콘텐츠가 직접 경험을 바탕으로 블로그에 친절하게 제공되고 있다. 32세 주부 문성실 씨는 ‘둥이맘’이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파워 블로거. 미니오븐을 활용한 요리 레서피를 블로그에 올려 인기를 누렸고 책까지 출판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베비로즈, 레테, 예성맘, 피스위버, 천재소녀 등의 필명이 주부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는 블로거다.


'생활 > 출산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육포털시스템 http://iseoul.seoul.go.kr  (0) 2009.01.07
초등학교 학습관련 사이트  (0) 2006.09.20
유아 미술 색칠하기  (0) 2006.09.19
초등학교 교육  (0) 2006.09.19
아기 육아 사이트  (0) 2006.09.19